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7월25일 21시46분 ]

경북 일자리 창출위해 도-시군 의기투합, -시군 합동 전략회의

이철우 경북지사, 시장군수와 도시락 오찬하며 일자리 창출 토론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및 추진전략 공유... -시군 협력 다짐

 

 

 

경상북도는 25() 도청 화백당에서경북 일자리 창출 도-시군 합동 전략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이철우 도지사와 도내 23개 시군의 시장군수를 비롯한 도시군 간부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석해 일자리 창출에 대한 결의를 새롭게 다지는 자리였다.

 

이번 회의는 청년유출, 저출생, 지방소멸 등 많은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공통적인 대안이 좋은 일자리 창출이라는 이철우 도지사의 신념에 따라 민선7 2년차를 시작하면서 시장군수와 함께 일자리 창출에 대한 결의를 새롭게 다지는 자리가 필요하다는 뜻을 경상북도 시장군수협의회장인 고윤환 문경시장에게 제안을 했고, 이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여 이 날 회의가 개최되었다는 후문이다.

 

전략회의는 일자리 현장 목소리 영상, 일자리 창출 우수사례 발표, 민선7기 경북 일자리 창출 추진전략, 종합토론 순으로 이어졌다.

 

먼저 사례발표에 나선 문경배지센터 김대현 상무는청장년 일자리창출을 위한 표고버섯 재배단지 조성계획이라는 주제로 원스톱 시스템(one-stop system)이 가능한 「임산버섯 클러스터」를 조성, 경상권 최대의 임산버섯산업을 육성하고 선도해 농촌지역의 활성화, 인구유입 효과를 거둬야 한다고 제언했다.

 

㈜대정 백호균 실장은 ‘FF(Fresh Food)제품 제조사업이라는 주제의 사례발표에서 도시락, 김밥, 샌드위치 등 56가지 품목을 제조하여 이마트24, 김천시와 MOU를 체결, 지역청년들을 꾸준히 고용하고 2024년까지 720명의 청년을 확대 고용하겠다고 밝혔다.

 

밀과노닐다 김선영 대표는농촌과 도시가 즐겁게 소통하는 농업이라는 주제발표에 나서환경을 생각하는 농업건강한 밥상잘사는 농촌이라는 3대 전략으로 경북도의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신아푸드 이강우 대표는새싹땅콩의 영양성분 증폭 재배기술력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의 청년 일자리를 대폭 늘리고 지역 청년을 더 많이 고용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김호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민선7기 경북일자리 창출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경북형 일자리 창출 전략으로경북형 일자리 모델청년행복뉴딜프로젝트경북형 사회적경제 활성화 전략경북형 청년 정착유입 정책이웃사촌 시범마을을 발표하고 일자리창출 과학산업전략 정비로 경북 과학산업 5대전략 프로젝트와 2030 ()경북형 미래전략산업을 소개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해안에 국제크루즈선 뜬다! (2019-07-27 00:56:36)
올 여름휴가 경주엑스포로~ (2019-07-25 21:44:5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