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1회 울산시장배 e스포츠대회’개최
7월 27일 KBS울산홀 … 참가자 오는 24일까지 선착순 모집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제1회 울산시장배 e스포츠대회’가 오는 7월 27일 KBS 울산홀에서 개최된다.
대회 종목은 단체전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와 개인전 카트라이더, 클럽오디션 등 4종목이다.
참가팀 중 단체전 1위 팀과 개인전 1~2위 선수는 상금과 함께, 다음 달 대전시에서 열리는 ‘제11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전국 결선’에 울산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울산 대표에게는 단체복, 전세버스, 숙박 및 식사 등이 지원된다.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24일까지로 누리집(ulsanesport.modoo.at)을 통해 종목별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거주 지역과 상관없이 만 12세 이상은 리그오브레전드, 카트라이더, 클럽오디션 종목에, 만 18세 이상이면 배틀그라운드에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참가 자격과 대회 규정 등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카트라이더 전 프로게이머이자 유명 게임 유튜버인 김택환 선수 팬사인회, 가상체험(VR) 체험존, 비보이 공연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올해부터 울산시장배로 확대 개최되는 만큼 e스포츠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울산 e스포츠와 게임 분야에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고 게임콘텐츠 산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