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맥축제 캐릭터‘치킹’이모티콘 무료로 쏜다
24일 오후 2시부터 2주간 4만건 선착순, 90일간 사용 가능
치맥축제 캐릭터인 치킹을 활용해 16종 개발
(재)대구경북디자인센터는(원장 김승찬) 대구치맥페스티벌 공식 캐릭터인 치킹을 활용한 이모티콘 16종을 24일 오후 2시부터 2주간 카카오톡을 통해 4만명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치킹 이모티콘’은 지난 4월부터 대구시와 (재)대구경북디자인센터가 대구를 대표하는 대구치맥페스티벌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브랜드 및 아이티(IT)분야 전문가와 치맥 리더스 등과 함께 자문 및 피드백 과정을 통해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무료 배포되는 ‘치킹 이모티콘’은 선글라스를 쓴 힙합 스타일의 캐릭터 특성에 맞추어 ‘젊음’, ‘멋짐’, ‘활기’ 등 대구치맥페스티벌의 특색과 함께 희노애락이 표현된 다양한 형태의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으로 일상 생활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무료로 다운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서 ‘대구치맥페스티벌’을 검색한 후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고 성인 인증을 받아야 하며, 배포수량이 4만건으로 한정되어 있어 조기에 소진되면 종료될 수 있어 서둘러 다운받는 것이 좋다.
한편, ‘대구치맥페스티벌’과 플러스 친구를 하면 2019 대구치맥페스티벌과 관련한 축제소식과 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대구치맥페스티벌 이모티콘 다운로드 온라인 홍보를 진행하는 (재)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는 ‘치킹 이모티콘’ 무료배포 기념으로 이모티콘 다운화면을 캡쳐하여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쿠폰을(5천원 상당)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승찬 (재)대구경북디자인센터 원장은 “대구치맥페스티벌 캐릭터 이모티콘 무료 배포를 통해 대구치맥페스티벌이 전국적인 관심과 참여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디자인센터에서는 치맥축제가 축제 방문자와 국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