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0월27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6월18일 18시31분 ]

‘대한민국 테마여행 10, 해돋이역사기행양해각서 체결

울산·포항·경주시, 울산도시공사·경북문화관광공사와 협약

찾아가는 관광안내소, 공동홍보영상 제작 등 공동 추진

 

 

 

울산시는 6 18일 오전 11시 울산시청 4층 국제회의실에서 울산·포항·경주 등 3개 도시와 울산도시공사와 경북문화관광공사 등 2개 기관이  대한민국 테마여행 10, 해돋이역사기행사업추진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증진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호협력 업무협약은 울산포항경주 3개 도시가 함께 추진중인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해돋이역사기행 사업의 활성화 방안 모색과 기관 상호간 공동홍보활동 전개, 3개 도시를 연계한 관광객 유치활동, 관광상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 협력체계 구축 등을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울산도시공사는찾아가는 관광안내소 운영사업을 수행하고,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는해돋이 역사기행 공동홍보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울산도시공사에서 운영하게 되는 찾아가는 관광안내소는 1톤 트럭 2대에 3개 도시 이미지를 랩핑하고, 관광객이 많은 고속도로 휴게소, KTX역 광장, 축제장, 인근지역 주요관광지를 돌면서 3개시의 관광명소 알리기와 관광객 참여를 유도하게 된다.

 

단순한 관광안내소 기능에서 탈피해 다양한 행사(OX키즈대결, 모바일 롤렛, 나의 울산여행 아이큐는? )를 통해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면서 3개 도시의 인지도와 관광매력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해돋이역사기행 공동홍보영상을 제작해 온오프라인 홍보와 관광상품 발굴 및 국내외 공동마케팅을 펼쳐 시너지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해오름동맹도시 울산포항경주가 해돋이역사기행으로 다시 한 번 매력이 넘치는 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포항·경주 등 3개 도시는 10 18일부터 3일간 롯데백화점 광장에서 새로운 체험형관광콘텐츠 페스티벌을 신규로 개최한다.

 

이 행사는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가진 기관, 관광사업자, 관광벤처, 관광스타트업, 개인 등이 모여 새로운 네트워크 구성하고 지역관광의 주체로서 경제적 수익창출 모델을 제시하는 등 관광시장의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 KDB넥스트라운드 개최 (2019-06-18 18:33:07)
물놀이형 수경시설 관리 교육 (2019-06-18 18:30:3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