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6월12일 15시31분 ]

베를린 궁정가수·베이스의 신()…베이스 연광철 마스터클래스 개최

16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개막작 <돈 카를로> 전석매진의 주역

대구오페라하우스 전문성악가 육성 프로그램오펀스튜디오특강


 

 

 

전설적인 베이스 연광철을 가장 가까이 만나는 기회!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대표 배선주)가 세계적인 베이스 연광철의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한다. 오는 6 21일 오후3, 대구오페라하우스 별관 카메라타에서 진행되는 이번 마스터클래스는 대구오페라하우스만의 특화된 신진성악가 육성기관인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Opernstudio)’의 특강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8월 그의 음악 인생을 주제로 하는 대담(對談)과 마스터클래스를 함께 구성해 관객들의 큰 성원을 받았던베이스 연광철 토크콘서트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 오펀스튜디오(Opernstudio)

오페라극장 산하의 전문성악가 양성기관이자 트레이닝 센터.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지난 2018년 대한민국 오페라 극장으로서는 유일하게 역량 있는 신진성악가들을 선발하여 전문 성악가로 양성하는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를 설립 및 운영하고 있다.

 

 

베이스 연광철은 독일 바이로이트 페스티벌을 비롯, 전 세계 주요 극장 무대에서 활약하며 독일 주정부로부터 베를린 궁정가수(캄머쟁어, Kammersaenger)의 호칭을 수여받은 정상급 성악가로, 2018년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개막작 <돈 카를로>에서 필리포 2세역으로 뜨거운 찬사와 전석매진의 신화를 이끌어 내 일반 시민들에게도 익숙한 이름이다.

 

 

 

 

이날 마스터클래스에는 최근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선발자인 바리톤 이준학, 베이스 장경욱 등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 및 대구국제오페라축제에 주·조역으로 활약하고 있는 역량 있는 신진성악가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일반 시민들은 사전 예매를 통해 입장이 가능하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배선주 대표는세계적인 대가로 불리는 베이스 연광철의 마스터클래스는 훗날 세계무대에서 활약하기를 꿈꾸는 젊은 오페라 가수들에게 현실적이고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걷고 있는 많은 성악가들에게 용기와 힘을 주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베이스 연광철 마스터클래스의 입장권은 전석 1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식홈페이지(http://www.daeguoperahouse.org)와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 전화(053-666-6170)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첨복, 항암신약 개발 나선다 (2019-06-12 15:42:13)
무인드론 활용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2019-06-12 15:29:3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