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0월2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6월12일 15시18분 ]

대구시, 청년의 고민에 공감과 무한긍정으로 응답한다!

대구청년센터 제2센터 공감그래 문 열어..

또 하나의 청년공간, 대구청년센터 제2센터 공감그래 13일 개소식

청년의 고민에 귀기울이고 해답을 찾아가는 청년상담공간으로 청년에게 다가가

 




 

 

청년의 고민에 귀 기울이고 함께 답을 찾아가는 소통과 공감의 공간이 대구에 탄생했다. 대구시는 13일 청년생활 상담을 위해 마련한 대구청년센터 제2센터 공감그래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5 2일부터 중구 국채보상로에 문을 연 대구청년센터 제2센터 공감그래(이하 공감그래) 2016 7월 개소한 대구시 청년센터(중구 중앙대로 402) 2019 3월 개소한 청년공감공간(북구 대현로 3)에 이어 대구시가 3번째로 만든 대구청년의 공간이다.

 

대구형 청년수당 등 청년사업의 확대에 따른 청년공간 부족을 해소하기 위한 해결책으로 대구시는 청년의 접근성과 효율적인 사업추진 등을 고려해 기존 청년센터의 인근에 청년센터 제2센터인 공감그래를 조성했다. 

 

청년센터 제1센터가 청년정책, 네트워크, 커뮤니티 등 청년활동 공간이라면 이번에 조성된 제2센터 공감그래는 청년상담 공간이다. 3개의 상담실과 집단 상담 및 커뮤니티 공간으로 구성되었으며 6 4일부터 사회진입의 문턱에 있는 청년의 사회진입을 지원하는 1:1 청년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청년상담소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청년상담은 진로, 창업, 노동, 부채, 취업, 심리, 중독 등 현재 우리 청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고민에 청년의 니즈를 잘 아는 청년상담사가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1:1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 후 심화상담이 필요한 경우는 전문기관과 연계하는 2차 상담서비스도 제공하며, 중위소득 150%이하의 사회진입기에 있는 청년들은 사회진입활동지원금(상담연결형, 30만원)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6월부터 매월 마지막주에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 : https://youthdream.daegu.go.kr

’에 접속하여 본인이 원하는 분야와 시간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13일 공감그래 개소식은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 및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등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춤판이 벌어진 축하공연과 함께, 참석한 청년들에게활짝 피어나세요!’라는 희망의 메시지와 꽃을 나눠주는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마무리된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공감그래는 대구 청년의 고민에 공감하고 무한한 긍정을 보내는 공간이다청년의 고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공감하고 소통하는 청년희망도시 대구를 청년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불빛축제, 베리어 프리 호평 (2019-06-12 15:21:15)
실패를 자산화하라 (2019-06-12 15:13: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