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0월2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6월11일 15시07분 ]


 

 

 

포항시는 지난 8일 북구 기계면에 위치한 봉좌마을에서 초등학교1학년~5학년 아동과 아빠 80명을 대상으로트랙터타고 gogo! 아빠와 함께 시골로 여행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포항시 후원,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포항시지부(지부장 백정숙) 주관으로 평소 바쁜 일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한 아빠들이 어린 자녀와 함께 우리고장 역사알기 및 야외 소풍을 통해 육아 참여를 함으로써 일-가정 양립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아빠와 자녀1명으로 구성된 총 40가족은 역사해설가와 함께 2개의 조로 나눠 트랙터를 타고 봉강제, 분옥정, 철기박물관 등을 돌며 우리고장에 있지만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유적지를 방문했다. 특히 야외소풍이라는 주제로 봉좌마을에서 열린 신나는 물총놀이, 레크리에이션과 보물찾기로 행사는 자녀와 아빠 사이가 더 친밀해지는 계기가 됐다.

 

이날 참가한 임○○군은아빠랑 같이 트랙터도 타고 보물찾기도 할 수 있어서 오늘이 꼭 어린이날 같다. 앞으로도 아빠가 저랑 같이 많이 놀아 주셨으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포항시는 저출생 극복을 위해하나에서 넷 되기프로젝트를 통해 미혼남녀 커플매칭에서 작은결혼식 문화조성, 임신·육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 그 중아빠와 함께 시골로 여행은 매년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그동안 육아에서 배제돼 있던 아빠들을 육아에 적극 참여 시켜 일-가정 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정기석 포항시 복지국장은시는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출산장려 시책 발굴을 위해 다각도로 검토 중이라며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과 신혼부부 행복주택을 우선 공급하는 등 지속적이고 구체적인 인구정책을 장기적으로 추진하고, 아동의 권리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 개발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 관광산업박람회 대상 (2019-06-12 15:08:08)
포항 中청산강철 국내 투자 반대 (2019-06-11 15:05:2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