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0월24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6월09일 19시15분 ]

총사업비 20억원 투입... 스마트 케어 서비스, 스마트 안심마을 구현

 

 

 

경상북도는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지능형 ICT타운 조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능형 ICT타운 조성사업은 인구소멸이 심각하고 ICT 기술을 활용한 지역문제 해결이 가능한 군()단위 지역을 대상으로 전국 13개 지자체가 신청해 청도군 신도리 마을이 최종 확정되었다.

 

ICT타운 시범마을은 스마트 융복합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 케어 서비스, 스마트 안심마을 구현과 함께 지역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새로운 농어촌 모델을 만들어 더 이상 인구 감소가 없고 찾아오는 농어촌 마을로 조성될 계획이다.

 

지능형 ICT타운은 총사업비 20억원으로 국비 10억원과 지방비 10억원 규모가 투입된다.

 

주요 사업 내용을 살펴보면

 

첫째 스마트 케어 서비스로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인공지능 돌봄 단말기 운영, 스마트 문화공간 조성 및 다문화 가정, 손자손녀 화상통화를 구현한 행복커뮤니티 센터를 구축한다.

 

둘째 스마트 안심마을 서비스로 딥 러닝 기반의 지능형 영상분석을 이용한 농작물 피해방지와 농기계 사고 감지 및 알림, 스마트 CCTVWiFi Zone 등 스마트 안심마을을 구현한다.

 

마지막으로 스마트 융복합 서비스는 재배 기술 보급 및 활성화를 위한 스마트 팜 단지조성, 판매품목 VR스마트 주문 등 농특산물 디지털유통 판매를 위한 디지털 마켓 구축, 관광체험을 위한 GiGA Selfie Zone, Media Art, Healing Chair 구성 등을 한다.

 

[ 서비스 주요 기능 ]

 

김병삼 경북도 자치행정국장은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지역의 인구감소지역 등 농어촌지역을 대상으로 주민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여 주민주도로 지역문제를 기획집행하는 맞춤형 사업으로 추진하는데 의의가 있다

 

“청도군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도내 타 시군으로 서비스 모델을 확대전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 유튜브 이름 지어주세요 (2019-06-09 19:16:39)
2019 클래식할뻔2 (2019-06-07 22:09:3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