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0월2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6월04일 20시19분 ]


대구
경북 사회적경제기업 금융지원 및 공공구매 업무협약 체결




대구시는 5() 15:40 대구시청에서 경북도, 신용보증기금, 대구무한상사, 경북종합상사와대구경북 사회적경제 금융지원 및 공공구매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권영진 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임영락 대구무한상사 이사장, 박경구 경북종합상사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대구·경북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발전을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다양한 분야에서활발히 움직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신용 및 담보능력이 취약하여 자금 융통이 가장 어려운 부분 중의 하나였다.

 

이에 대구시와 경북도, 신용보증기금은 사회적경제기업에서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금조달 문제를 해결하고자 신용보증 및 보증료지원 등 금융지원에 직접 발벗고 나서게 되었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신용보증기금은 대구경북의 사회적경제기업의 자금 조달을 돕기 위해 매년 120억원씩 2022년까지 480억원의 자금을 신용보증하고, 대구시와 경북도는 사회적경제기업이 부담하는 보증료의 일부를 지원한다.

 

대구와 경북의 2,000여개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은 필요한 자금을 손쉽게 지원받고, 취약한 경영능력을 강화하여 시장경제 내에서 홀로 설 수 있는 튼튼한 발판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신용보증기금은 대구·경북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구무한상사경북종합상사를 통하여 대구·경북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우선 구매하기로 하였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시·경북도·신용보증기금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금융 부담이 크게 줄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대구와 경북의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지원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양극화 해소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어린이 통학차 LPG차 구매 지원 (2019-06-04 20:25:04)
대구관광 기념품 공모전 개최 (2019-06-04 20:17:5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