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09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5월28일 15시14분 ]

대구·경북 한뿌리 상생, 대구 꽃 박람회에서 꽃피워~

·도지사 의회 의장 등 10주년 맞은 꽃박람회장 찾아 상생의미 되새겨...

10회 꽃박람회 키워드는 대구경북한뿌리상생, 플랜테리어, 테라리움, 공기정화식물, 화훼재태크에 주목

 





 

 

국내 유일 실내 꽃전시회인 제10회 대구꽃박람회가 역대 최대 규모로 오는 30()부터 6 2일까지 4일간 엑스코에서 화려하게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행사로 엑스코 1층 전시관과

야외광장 등 2만여 제곱미터의 공간에 조성될 예정이다.

 

올해 꽃박람회는「대구경북 한뿌리 상생」과제로 채택되어 추진되었으며, 주제관을상생의 테마로 기획하였다. 주제관의 디자인은 경상북도를 상징하는낙동강과 대구를 상징하는금호강이 만나 넓은 바다로 힘차게 흘러가는 이미지를 담아 경상북도 생산 화훼로 조성하며, 개막일에는 대구와 경상북도가 참여해 상생 퍼포먼스도 펼친다.

 

농산물의 소비확대를 통한 생산 확대, 유통비용 절감, 판로개척 등 농업이 가진 문제를 시와 도가 함께 힘을 합해 해결하고 더불어 대구경북 경제공동체를 실현하고자 채택된 이유이다.

 

또 이번 꽃박람회에는 대구경북한뿌리상생과 더불어 화훼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되는데, 그중 화훼재테크(창업)관에는 일반인들이 베란다에서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두 품목인 대건 명장의한국춘란과 가나농원 우종상 대표의방울복랑금과 야생화 육종으로 화훼품종을 개발하여 화훼강국 네델란드로 수출하고 있는 ㈜우리씨드 박공영 대표의 야생화코레우리까지 3가지의 고소득 화훼농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그리고국내 대표 화훼단체와 플로리스트가 참여하는 대형 화훼 예술작품 경연대회인청라상’ △생산농가에 활력을 주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화훼농가 품평회인꽃으뜸상’ △화훼신디자인 개발을 위한생활화훼경진대회가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대구시장상, 경상북도지사상을 걸고 열띤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최근 미세먼지와 플랜테리어(플랜트+인테리어), 정원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욕구를 반영한 공기정화식물, 플랜테리어, 정원(테라리움) 특별관을 조성하여 관람객들에게 실생활에 꽃과 식물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전시관도 마련하였으며,

 

부대행사로 꽃박람회 10주년 기획전시시간여행자의 꽃은 과거 2010년 제1회 대구꽃박람회의 시작부터 미래이슈까지 담은 화훼디자인 작품으로 채워지고, 경상북도 생산 화훼와 관상식물, 부자재 등 다양한 원예자재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플라워마켓도 열린다.

 

그 외 농림축산식품부, 경상북도, 고양시,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홍보관 및 분재·생활꽃꽂이 전시관 등 관람객들의 볼거리를 충분히 만족시킬만한 작품을 준비하였고, 각종 화훼관련 세미나와 심포지엄도 개최된다.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올해 꽃박람회는 대구·경북이 함께 준비하여 선보이는 만큼 다른 어느 순간보다 설레며, 관람객들은 생산농가와 화훼산업종사자의 노력을 생각하여 기쁜 마음으로 즐겨주시길 바란다앞으로도 시민의 행복과 화훼농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명공연거리 로드 페스티벌 개최 (2019-05-28 15:19:27)
12월부터 쇠고기 등급 기준 변경 (2019-05-27 15:09:1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