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5월02일 16시16분 ]

2019 방짜유기박물관 상반기 야외공연 개최

5. 11.()부터 5주간, 매주 토요일 3시 박물관 야외공연장

날뫼북춤, 시립예술단, 하모니카, 색소폰, 뮤지컬 등 매주 다양한 공연 진행

 

 

 

2019 방짜유기박물관 상반기 야외공연 행사가 5 11일부터 6 8일까지 매주 토요일 박물관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산뜻한 봄을 맞이하여 개최되는 이번 야외공연은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를 진행하여 많은 시민과 봄철 등산객 등이 관심을 갖고 찾아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 유일의 방짜유기 전문박물관을 홍보하기 위해 여러 장르의 공연을 준비하여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적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5. 11() 대구와 경북권을 중심으로 왕성하게 활동 중인 반가워요뮤지컬 극단의신 흥부놀부전을 시작으로 기간 중 5회에 걸쳐 마당놀이극 뮤지컬, 하모니카 연주, 한국 전통 민속춤 및 악기연주, 민요, 색소폰 연주, 성악, 현대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진행된다.

 

구체적인 공연일정은 11() 반가워요 뮤지컬 극단 팀의신 흥부놀부전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친화적인 무대를 마련하여 가족의 소중함을 문화공연으로 표현했다.

18()에는 장애인특수학교인 대구성보학교의 졸업생 및 재학생들로 이루어진 연주단맑은소리하모니카비바체하모니카 팀의 협연으로, 아시아·태평양 하모니카 대회에서 입상을 차지한 실력을 갖추고 있다.

 

이번 무대에서는 팝송, 영화 OST, 클래식, 오페라 음악 등을 하모니카의 아름다운 선율로 감동의 연주를 들려 줄 예정이다.

 

25()에는 대중들에게 익숙한 가곡, 동요, 트로트, 대중가요 등을 색소폰으로 연주하여 흥겹고 즐거운 무대, 향수를 자극하는 정서적인 무대를 보여줄 한빛색소폰 연주단의 공연이 있다.

 

6 1()에는 대구시립예술단의 찾아가는 공연으로 성악, 퓨전국악, 금관 5중주, 피아노 3중주 등 다양한 무대를 꾸민다. 마지막 대미를 장식할 6. 8()에는 날뫼북춤 보존회에서산천을 울리다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해금연주, 한국무용, 민요, 설장구 무대, 그리고 대구지역에서 전승되어온 민속춤이자 무형문화재인 날뫼북춤 무대를 통한 우리 민족의 전통과 자부심을 일깨우는 자리가 마련된다.

 

최성호 문화예술회관 방짜유기박물관소장은방짜유기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청소년들의 산교육장이 되고 있는 방짜유기박물관에서 다섯 차례에 걸쳐 소규모 문화예술 공연이 있다방짜유기박물관을 찾아오는 시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문화 예술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대구를 만드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 문의 : 방짜유기박물관  야외공연담당자(TEL 606-6175, FAX 606-6179,

          E-MAIL kkb2174@korea.kr)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양 산나물축제 2일 개막 (2019-05-02 16:17:32)
설레는 황금연휴엔~ 대구미술관 (2019-05-02 16:15:3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