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5월02일 15시51분 ]

모여라 친구야~! 꿈 꾸는 빌리지로~

대구시, 5() 오전 10 40분 두류야구장에서 어린이날 행사 개최

 

 

 대구시는 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스스로 꿈을 찾아 떠나는 ‘꿈 여행자’를 주제로 온 가족이 다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고, 체험과 놀이가 결합된 5대 테마와 17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페스티벌 『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한다.

행사는 환영행사, 무대행사, 체험행사, 참여행사, 부대행사 5개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사전 신청 없이 모든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식전행사는 경찰 싸이카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흥미를 끌어 낼 영화 속 히어로 행진, 군 의장대 공연이 펼쳐지고, 행사시작을 알리는 어린이 합창단의 오프닝 공연이 이어진다.


기념식은 내빈들의 축하 멘트, 모범 어린이 시상(9명), 어린이·가족·내빈 모두가 함께 하는 『꿈나무 키우기』와 『에드벌룬 공 굴리기』 축하 퍼포먼스로 등으로 꾸며진다.


축하공연은 태권도 시범단, 어린이 치어팀, K-POP 방송댄스, 풍선아트, 미라클 매직 쇼, 신나는 리듬 줄넘기, 난타 등이 메인무대에서 펼쳐지고, 이후 ‘마을지기와 함께하는 드림스테이지’는 현장접수를 받아 온가족이 참여하는 무대행사로 꾸며진다.


체험·참여마당은 최근 어린이들에게 관심이 높은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다양하게 구성하였으며, 어린이가 직접 유튜버가 되어 실시간 생중계를 체험하는 ‘드림 스튜디오’를 비롯해 드림 아카데미, 상상 공작소, 그리고 스템프 랠리용 빌리지 여권 도입으로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도 유도한다.


특히, 금년 어린이날 행사부터 참석자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기념식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햇빛 가림막 지붕을 설치하여 시민들의 만족감은 크게 높아 질 전망이다.


이 밖에도, 대구시 전역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국채보상로에서 컬러풀페스티벌, 어린이회관에서 경축행사가 있고 그 외에도 대구교육대학교와 아양아트센터, 서구문화회관, 대덕문화전당, 북구 함지공원, 달서웃는얼굴아트센터, 달성군청소년센터 등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아이들의 관심이 높은 프로그램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잔치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며 “많이 오셔서 즐기시고, 우리 아이들이 자랑스러운 대구의 어린이로 자라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래형 자동차 혁신 선도도시 구축 (2019-05-02 16:01:16)
2025년 울릉도 하늘길 열린다 (2019-05-02 15:46:1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