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한달간 계속... 수요특가, 제철 과일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 실시
경상북도는 경북 농특산물 전문쇼핑몰인 경북고향장터 ‘사이소’ (www.cyso.co.kr)에서 ‘사이소 데이’를 맞아 행복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 4월 2일 ‘사이소’쇼핑몰이 정식 오픈하는 날 ‘사이소 데이’선포식을 가졌으며, 경북도는 해마다 4월 2일을 기념하기 위해‘사이소 데이’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경북도는 ‘사이소 데이’를 맞아 사이소 홍보와 사이소 입점 농가 농특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4월 한 달 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018년부터 올해 3월까지 ‘사이소’고객 중에서 구매순위가 높은 고객 200명에게 사이소 로고가 새겨진 행복박스를 증정하며, 4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 전 품목에 대해 10~30% 할인하는‘수요특가전’을 열고 4월 한 달 간 매일 30%까지 할인하는 ‘제철과일 참외 할인행사’를 갖는다.
경북도에 따르면 ‘사이소’는 이름에서부터 경북도의 느낌이 물씬 풍겨진다. ‘사이소’는 ‘사세요’라는 표준어의 경상도 사투리로, 도내 우수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직거래로 팔기위해 2007년 개장 이후 사이소데이, 명절할인, 농가 체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수요층 저변을 확대해 쇼핑몰 개장 첫해 1억 9천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경북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이번 행사에 도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농특산물 거래에서 생산자에게 이익이 많이 돌아가고 소비자는 경북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싸게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