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3월28일 22시55분 ]

경북도, 영상산업과 관광 활성화 잰걸음... 영화장사리 전투업무협약 체결

경북도-영덕군-㈜태원엔터테인먼트 간 협약체결

 



 

 

경상북도는 28() 영덕군청 회의실에서 이희진 영덕군수, 정태원 ㈜태원엔터테인먼트 대표 등 영화 제작 관계자와 출연 배우인 최민호김성철, 류병추배수용 장사상륙참전기념사업회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화장사리 전투의 제작 지원과 도내 영상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영화장사리 전투의 영덕군 로케이션 촬영 등을 기반으로 영상콘텐츠 제공 및 활용을 통해 영덕군 지역의 관광지 홍보와 영상 문화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영화장사리 전투 1950 9 15,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키기 위한 양동작전이었던장사상륙작전을 그린 이야기로, 학도병으로 구성된 772명이 문산호를 타고 장사리에 상륙하여 북한군의 보급로를 차단하는데 성공하고 철수한 전쟁 실화다.

 

영화 제작은친구의 곽경택 감독과포화속으로의 김태훈 감독이 공동으로 맡았으며, ‘트랜스포머주연의 할리우드 스타 메간폭스와 배우 김명민, 김성철, 그룹샤이니멤버 최민호가 출연한다.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영화 「장사리 전투」는 영덕군 고래불 해변과 장사리 해변, 문산호를 배경으로 촬영되었다면서이번 협약 체결이 국가존립의 위기상황에서 자신을 희생한 장사리 전투 전사자들의 고귀한 순국정신을 기리고, 나아가 경북 관광지의 홍보 및 영상 콘텐츠산업 육성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경북 단체장 울릉도 상생 협약 (2019-03-28 23:16:38)
한뿌리상생위 출범 (2019-03-28 22:47:1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