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3월25일 18시07분 ]

영덕군, 22회 영덕대게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보고 듣고 먹고 잡고왕의 대게다양한 프로그램, 큰 호응 받아

 


 

 

21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영덕 강구항 일원에서 열린22회 영덕대게축제가 국내외 방문객 9만여명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정유망축제로 선정된 영덕대게축제는천 년의 맛, 왕이 사랑한 영덕대게를 슬로건으로 대표 체험프로그램과 더불어 환상적인왕의 대게, 빛이 되다주제공연 무대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를 찾는 이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영덕군청은 올해 영덕대게축제가 신설 프로그램들을 통해 축제의 정체성을 더욱 확고하고 방문객의 많은 호응을 일으켰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고 설명했다.

 

주제공연영덕 판타지 - 왕의 대게, 빛이 되다는 대게의 전설과 영덕의 희망을 판타지로 풀어낸 넌버벌(Non-verbal) 퍼포먼스로 의상, 소품, 다양한 조명 연출을 통해 현실과 판타지 세계를 오가는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기중기를 이용해 와이어를 맨 무용수들이 하늘을 나는 퍼포먼스는 많은 이들의 환호성을 자아냈다.

 

축하공연에서 새롭게 선보인대게 아리랑은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임동창이 제작했으며, 그의 제자들로 구성된 풍류학교 TATARANG과 신명나는 선율로 무대를 꾸몄다. 대게 아리랑의 풍류에 축제를 즐기는 관객과 퍼포먼스 팀이 어울리며 영덕대게축제의 열기를 달궜다.

 

영덕대게 풍물놀이 경연대회·면 대항 인간 장기대회는 영덕 주민들이 협심하며 즐기는 놀이로 주민들의 단합과 결속을 자랑했다. 특히·면 대항 인간 장기대회는 영덕 주민과 관광객 팀이 대항하는 특별 경기로 지역민들과 관광객들이 하나 되어 즐기는 축제의 의미를 다졌다.

 

‘푸드코트’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퓨전 레시피로 만든 대게 핑거푸드를 선보여 많은 사람들이 영덕 대게를 새롭고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대게 고로케, 대게 반미(베트남식) 샌드위치, 대게 소시지, 대게 어묵 등 많은 방문객들이 시식 및 품평을 하고 제품을 구매했다.

 

매년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그램인어린이 대게 잡이’, ‘황금대게낚시’, ‘영덕박달대게경매’, ‘대게싣고달리기는 올해도 성황리에 진행됐다. 특히영덕박달대게경매는 많은 사람들이 참가해 낙찰 경쟁을 이뤘다. 예상 낙찰가보다 높은 경매가격이 나올 정도로 경매가 치열했으며, 최상급 대게가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영덕군청은22회 영덕대게축제대게문화전시관과 더불어 다양한 전시·공연·체험 프로그램으로 영덕의 고유성을 확보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에게 영덕대게와의 만남에 대한 설렘과 기대감을 충족시켰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봄내음길 32곳 (2019-03-25 18:08:19)
성주참외 새 수익 모델로 재탄생 (2019-03-25 18:05:4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