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3월13일 18시28분 ]

새바람 이끌 경북여성리더 19명 취임... 힘찬 출발 다짐

경북여성단체협의회 회원단체, 시군 회장 이취임식 가져

경북관광 붐 조성 등 올해 주요사업에 대한 정책 토론 시간도 가져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는 13() 도청 다목적홀에서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해 도내 여성지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여성단체협의회 7개 회원단체와 12개 시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철우 도지사는 소속단체 회장으로 재임하면서 지역사회발전에 앞장서고 여성의 권익증진과 사회참여 확대에 크게 기여한 전임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철우 지사는 축사를 통해 그동안 가정과 사회, 나라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수고하신 이임 회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경북 발전의 동반자로 계속해서 함께 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신임 회장에게는앞으로도 여성이 행복한 경북을 위해 변화와 혁신의 새바람을 일으키는데 여성 지도자들이 앞장서 달라고 밝혔다.

 

경북여성단체협의회 윤난숙 회장은 이임하는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회장 재임기간 동안 경북여성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최선을 다해준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취임식을 마친 후에는 경북여성단체협의회와 시군여성단체협의회 간 정책발전 방향과 올해 주요사업 추진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는 올해 주요사업으로 여성리더 역량강화를 위한 경북 여성 소양UP 프로젝트와 양성평등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도정 역점시책 방향에 맞춰 여성단체의 역할 실천과 인식개선을 위해 경북관광 활성화, 재능 봉사활동, 가정 양성평등 문화조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는 현재 23개 도단위 회원(직능)단체와 23개 시군단체로 구성돼 있는 경북 최대 여성단체협의체로 1980년 창립된 이후 여성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해 오고 있으며, 29만여 명의 회원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여성의 권익신장과 지역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일만항 맞춤형 인센티브 (2019-03-13 18:29:54)
문경시-SK, 관광 진흥 협약 (2019-03-13 18:24:3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