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3월07일 15시33분 ]

대구경북 지역 외국인 유학생 및 지역민 대상 ‘3대 문화 탐방단모집

대구 3대문화(가야·신라·유교)의 역사 속으로 떠나는체험형 투어개발

 



 

 

대구시와 대구관광뷰로는 대구의 3대문화의 관광자원을 체험하고 홍보

하기 위한 ‘3대문화 탐방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구·경북의 특화콘텐츠 발굴을 위해 ‘3대 문화라는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국내외 관광객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대구 시민과 대구·경북 지역의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탐방단은 대구에 소재한 3대문화 관련 명소를 여행하며 이색 체험을 통해 역사와 문화가 주는 가치와 재미를 경험하고, 동시에 주어진 미션을 자신의 SNS에 올려 많은 사람에게 대구 관광을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투어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나, SNS를 통해 3대문화 서포터즈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해야 하는 만큼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위챗 등의 개인 SNS 계정을 운영해야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대구향교와 불로동 고분군 등을 방문하여 사진 미션을 수행하고, 구암서원을 배경으로 가야금 공연과 대구 대표 사찰인 동화사에서 이색적인 저승 체험을 경험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본 투어는 외국인 유학생과 지역민(대구 시민)을 대상으로 구분되어 진행될 예정이며, 외국인 유학생 대상 투어는 1 2일 프로그램으로 총 3회로 나눠 120(회당 40)의 규모로 참여하고, 지역민 대상 투어는 80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세부 일정은 외국인 유학생 대상 프로그램이 ▲1(3 9 ~ 10) ▲2(3 23 ~ 24) ▲3(4 6 ~ 7)로 나눠 추진되고, 지역민 대상 프로그램은 4 13일과 14일 양일간 진행된다.

 

두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 및 지원방법은 대구관광뷰로 홈페이지(http://www.dt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는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이번 탐방 프로그램이 대구 시민과 대경권 유학생에게 대구가 가진 특별한 관광자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하며 “3대문화 콘텐츠가 자연스럽게 대구 관광의 새로운 매력으로 확산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3․1운동 기념 창작오페라 (2019-03-07 15:34:48)
영천시 버스정보시스템 구축 (2019-03-06 18:59:4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