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2월20일 15시28분 ]

‘ 들리는가! 분노한 자들의 저 함성이

대구시, 3.1절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뮤지컬 갈라 특별공연 개최

뮤지컬 레미제라블(프랑스혁명 소재) 등 저항정신이 반영된넘버

전국 대회에서 입상한 지역 뮤지컬 전공대학생들 참여로 교육효과 기대

 


 

 

대구시는 3.1절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역 전공대학생의 뮤지컬 갈라 특별공연을 개최하여 선열들의 숭고한 저항정신을 기리고, 지역 공연산업 활성화를 위한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대구시는 이번 뮤지컬 갈라 특별공연에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2018 H-STAR페스티벌에서 뮤지컬유린타운으로 동상과 연출상을 수상한 계명대학교 뮤지컬 공연팀과 2018 DIMF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에서 뮤지컬렌트로 장려상을 차지한 계명문화대 뮤지컬 공연팀을 어렵게 섭외하였다.

 

계명대학교 뮤지컬 공연팀은 시민주간 기간 중인 22일 오후 5시부터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뮤지컬레미제라블등을 공연할 예정이다.

 

특히  “Do you hear the people sing?”은 프랑스 혁명과 관련된 넘버로, 군대가 행진하는 동안 혁명단이 나지막히 부르기 시작해 모든 시민들에게 퍼지게 노래로, 자유를 위한 혁명에 동참하고, 함께 싸워달라는 내용의 곡이다.

   

또한, 3 1일 오후2시 부터 국채보상공원에 마련된 3.1 100주년 기념식 특설무대에서 앵콜 공연을 한다.

 

계명문화대 공연팀은 3 8일 오후5시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전국을 순회하는 독립의 횃불 전국 릴레이대구행사의 오프닝공연에 참여한다.

 

독립의 횃불 전국 릴레이는 올림픽의 성화 봉송처럼 국가보훈처 주관으로 3 1일부터 4 11일까지 전국 22개 지역을 순회하는 행사임.

 

특히, 뮤지컬 레미제라블 중 “one day more”가 포함되어 있는데, 등장인물들이 자신의 모티브 선율에 맞춰 삼각대형으로 서서 행진하며, ‘내일이 밝으면 신의 뜻을 알게 될 것이라 외치는 장면은 맨 뒤에서 휘날리는 혁명의 깃발까지 곁들어져 굉장한 연출이 기대된다.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대구는 지난해 말 광역시 중 유일하게 법정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승인받은 도시다.”라며연중 뮤지컬 갈라 거리공연 등을 개최하여 대구가 명실상부한뮤지컬 특별시로 자리 잡아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청신도시 한옥형 호텔 건립 (2019-02-20 15:31:02)
3.1운동 100주년 행사 준비위 개최 (2019-02-20 15:27:4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