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2월14일 18시14분 ]

우수 관광 히어로어벤져스 군단지원 나선다!

대구 관광 콘텐츠 발굴 6개 우수 팀 선발

3대 문화 활용한 관광 상품 개발 및 관광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화 지원

 

 

 

대구시와 대구관광뷰로는 청년 관광 전문가 육성을 위해 추진해 온 3대 문화 관광아카데미, ‘대구 관광 히어로 양성과정중 전 단계를 수료한 교육생을 대상으로 3단계에 참여할 관광 콘텐츠 발굴 우수 팀을 선발했다.

 

‘3대문화 관광아카데미’, ‘대구관광 히어로(HERO) 양성과정은 대구경북 지역의 3대문화(신라, 가야, 유교)와 생태자원을 활용한 관광특화 콘텐츠 발굴과 청년 주도 관광환경 구축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2, 19세부터 39세까지의 대구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였고, 서류심사를 통해 35명을 선발하여 교육을 진행해왔다. 교육과정에는 대학생, 취업 준비생, 자기 계발을 위해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갖는 일반인, 회사원 등 다양한 관심 분야를 가진 사람들이 참여했다.

 

대구 관광 히어로(HERO) 양성과정 3단계(1단계 콘텐츠기획/2단계 관광브랜딩캠프/3단계 인큐베이팅)의 추진전략을 마련하고 세부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체계적으로 운영해 왔다.

 

국내외 사례를 통해 3대문화의 역사와 관광자원에 대한 이론교육을 진행했으며, 대구와 경북 안동영주경주 등의 현장 체험교육과 선진 관광브랜드를 경험하는 3 4일간의 합숙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등 1∼2단계 교육과정을 다채롭게 구성하여 1월 말까지 실시했다.

 

2월 중순부터 우수 관광 콘텐츠 발굴 팀을 대상으로 마지막 3단계(인큐베이팅)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구관광뷰로는 3단계(인큐베이팅)과정에 참여할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  13일 시청 본관(10층 대회의실)에서 결선 심사를 진행했다.

 

결선 심의는 예선을 통해 최종 선발된 대구 관광 히어로 교육생 13팀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우수 관광 콘텐츠를 발굴한 최종 6개 팀을 선정했다.

 

    최우수(시장상): 대구 설기 활용 관광지 홍보, 일떡이조(박승민)

    우수(시장상): 대구 사과를 품은 왕건 사과빵(팔공산 과수원: 윤여덕,남현우)

    장려(시장상): 사랑을 전하는 향기, 갓바위 석고 방향제(박대준)  

    최우수(뷰로상): 신라 주령구를 활용한 대구 스탬프 투어 기념품(이용재)

    우수(뷰로상): 3대문화 관광자원을 활용한 일러스트 기념품 제작 사업(프레임: 장보선김민지)

    장려(뷰로상):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영상제작 사업, 대륙에 대구 팔기(박종원)

 

김호섭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대구관광 히어로 교육과정을 통해 발굴된 사업 아이템은 추후 진행하는 맞춤형 사업화 지원뿐만 아니라 대구·경북이 함께 진행하는 관광 벤처 육성사업을 통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히며, “대구·경북이 상생을 통해 관광도시로 함께 도약해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협력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자리플러스 자금 200억 지원 (2019-02-14 18:15:38)
독립유공자 집 명패 부착한다 (2019-02-14 18:04:2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