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취업준비 청년 240명에 일경험(pre-job) 제공
2019년 ‘대구시 청년 pre-job 지원사업’ 시행
1차 참여자 122명 ’19.2.8까지 모집, 2차 모집 ’19.6월 예정
대구 소재 공공(출자․출연)기관에서 근무, 시급 8,510원 지원
대구시는 지역의 취업준비 청년에게 양질의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탐색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19년도 청년 Pre-Job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최근 청년층 취업환경에서 인턴 등 취업 전 경력이 취업에 중요한 요소로 인식되는 상황에서, 대구시는 취업준비 청년들의 실질적인 정책적 수요를 반영하여 ‘청년 pre-job 지원사업’을 마련했다.
대구시는 지역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경험 제공을 위하여 대구상공회의소 등 대구소재 공공(출자․출연)기관 13개소와 협업하여 다양한 지역 사회서비스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일 경험과 함께 자격증 취득 지원, 자기소개서․면접 교육 등 취업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패키지로 준비하였다.
2018.8월 처음 시행된 이 사업은 취업준비 청년층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올해는 참여인원 규모가 2배 이상 늘어나고(100명→240명), 참여 공공기관이 확대(11개소→13개소)되어 더 많은 청년들에게 보다 다양한 일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은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대구시 거주 미취업 청년이며, 대학생은 휴학 중인 자는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는 대구도시공사, 대구신용보증재단, 대구테크노파크 등 13개 공공(출자․출연)기관의 다양한 직무분야에서 약 5개월 정도 근무하며 급여는 시급 8,510원 정도 지급받게 된다.
‘2019년 청년 Pre-job 지원사업’ 참여 희망자는 2.8(금)까지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대구상공회의소에 이메일(prejob@dcci.or.kr) 또는 등기우편 등으로 제출하여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및 대구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대구광역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kr/고시공고)
※ 대구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www.dcci.or.kr)
※ 지원서 접수 등 문의사항 : 대구상공회의소 ☎ 053-222-3103
대구시 안중곤 일자리투자국장은 “우리시는 청년 일자리 정책을 시정에 최우선 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취업준비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일자리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시행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