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12월04일 18시15분 ]

대만 예능방송 촬영지대구를 관광상품화 하러 온다 !

12.5.() ~ 8.()일까지 대만 현지 미디어 여행사 관계자 10명 초청

대만 인기 예능방송 쫑이완흔따(綜藝玩很大) 대구 촬영지 홍보 및 관광 상품화위한 팸투어 실시

 

 

 

대구시는 한국관광공사 중국팀과 공동으로 5일부터 8일까지 대만 지상파 CTV(中視數位台)의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대만판 런닝맨쫑이완흔따’(綜藝玩很大, 예능 크게 놀자)의 대구 촬영 유치 후속으로, 현지 언론사와 유력 여행사 상품기획자 10명을 초청하여 방송 촬영지를 홍보하고 관광 상품화하기 위한 팸투어에 나섰다.

 

대구시는 지난 10 30일부터 11 2일까지 대만 지상파 CTV(中視數位台)의 인기 예능프로그램인 대만판 런닝맨쫑이완흔따’(綜藝玩很大, 예능 크게 놀자)를 유치하여 대구를 배경으로 방송 촬영했다.

 

이번 대구편은 모두 2편으로 나누어 제작하였다. 1편은 대만 현지 시각으로 지난 1일 저녁 10시부터 1시간 30여분 동안 서문시장 야시장, 앞산전망대, 마비정, 치킨체험 테마파크 땅땅랜드에서 대만의 인기 예능 MC 우종시엔(), 린버셩(林柏昇), 황홍승(黃鴻升)을 메인으로 연예인 게스트들이 재미있는 미션 수행을 담은 방송이 대만 전역에 방송되었고 제2편은 8일 저녁 같은 시각에 옻골마을, 이월드,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을 배경으로 촬영한 내용이 방송을 탄다.

 

대구시는 여행 예능방송 콘텐츠가 관광 수요로 이어지고 있는 추세에 따라 이번 방송을 계기로 대만의 개별관광객이 많이 대구를 찾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울러 대만 단체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방송 촬영지와 대표 관광지를 엮어 관광 상품화하고자 한국관광공사 중국팀과 공동으로 현지 유력 여행사 상품기획자와 현지 언론사 등 10명을 초청하여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들은 5일 에어부산으로 대구공항으로 입국하여 8일까지 머무르며 한라스파랜드의 찜질방 체험, 얼라이브아쿠아리움, 옻골마을, 대구숲(구 힐크레스트), 앞산전망대, 이월드, 서문시장 야시장, 치킨체험 테마파크 땅땅랜드, 팔공산케이블카, 시민안전테마파크, 마비정벽화마을, 근대골목투어, 김광석거리, 안지랑 곱창골목 등을 답사하며 대구관광 상품을 구상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그간 중국에 편중되었던 시장 체질 개선을 위해 주력시장을 대만으로 눈을 돌려 2016년부터 자매도시인 타이베이시에서 해마다 현지 해외홍보설명회 개최하고 여행소비자들을 위한 박람회 참가 및 여행사 세일즈콜 등으로 현지 여행사들에게 대구를 적극 어필하여 왔다.

 

또한 대만 여행작가(헬레나, 아사기)의 대구여행책자 발간, 현지 인기 방송유치, 타이베이시와 대구시간 상호 관광광고 교류 등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현지 홍보마케팅에 힘입어 대구를 가장 많이 방문하는 국가로 성장하여 2018 10월말 현재 176,928명이 대구를 찾아 전년 동월 66,164명 대비 167% 증가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이번 방송촬영지 연계 팸투어를 계기로 대구상품 개발이 더욱 활발해지기를 바라고, 일본이나 동남아의 영향력 있는 예능 방송도 유치하여 대구 관광지를 많이 알려 관광상품으로 연결, 관광객 유치 효과를 높이도록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울산·경주 지진 방재 대응 (2018-12-04 18:22:55)
이웃돕기 성금모금 확산 나서 (2018-12-04 18:13:2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