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12월03일 17시38분 ]

창업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달빛펀드협약식 개최

대구지역과 광주지역이 협력하여 창업지원펀드 조성

대구광주지역 혁신창업지원을 위해 KDB산업은행의 펀드 참여

수도권 활동 전문 벤처투자자 30여명 초청, KDB 넥스트라운드 개최 등

 




 

 

대구시는 12 3() 오후 2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산업은행, 광주시, 대구은행, 광주은행과 함께달빛 혁신창업성장펀드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달빛 혁신창업성장펀드(이하달빛펀드’)’는 대구와 광주지역의 창업활성화를 위해 대구시와 대구은행, 광주시와 광주은행, 그리고 산업은행이 참여하여 300억 원 정도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대구시는 지역의 700여개 창업보육공간을 통해 아이디어 단계, 창업단계, 성장단계 등 창업기업의 성장주기 맞춤형 창업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왔고, 매년 200여개의 창업기업이 배출될 정도로 성과를 거두었다.

 

그렇지만 창업투자는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어 창업기업이 투자유치를 위해 수도권으로 이탈하거나 후속투자를 유치하지 못해 지속 성장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등 지방의 창업투자 환경은 열악한 실정이다.

 

지난 민선6 4년 동안「창업펀드 1000억원 조성」이라는 공약의 이행으로 지역에서 창업투자가 이루어지고는 있으나, 아직 창업초기단계 기업에 투자하는 소규모 투자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어, 양산체계 구축 등 혁신성장단계에 진입한 창업기업에 대한 자금 조달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많았다.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내년 상반기에 결성될달빛펀드의 투자대상은 업력 7년이내 지역 벤처창업기업으로, 혁신성장단계에 진입한 기업을 발굴투자하며, 펀드 운용사의 투자 네트워크 활용으로 펀드 운용사간 동반투자와 후속투자 연계도 지원할 예정이다.

 

‘달빛펀드’의달빛은 대구, 광주의 옛 명칭인달구벌빛고을의 앞 글자를 딴 말로, 호남 화합을 통한 국민대통합과 국가균형발전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대구와 광주지역 참여로 조성될달빛펀드는 영호남 지역 벤처창업기업 간 상생협력의 발판이 될 것이며, 양 지역 간 활발한 교류협력을 통한 신산업의 출현, 지역별 전통산업 기반의 새로운 기술 융복합 등 보다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는 것에 더욱 의미가 깊다.

 

‘달빛펀드’ 조성 협약식 이후에는 지역 유망 창업기업들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하여 산업은행에서 주최하는 『KDB NextRound in 대구』스페셜라운드도 개최된다.

 

KDB NextRound』는 산업은행이 4차 산업혁명시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인 벤처기업에게는 성장을 위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자에게는 우량 투자처 발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6 8월 출범한 벤처투자플랫폼으로 지역 창업기업과 전문 벤처투자자들 간 네트워킹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KDB NextRound in 대구』에 참여하는 벤처투자사(KTB네트워크, 한화투자증권, 멀티에셋자산운용 등)는 평소 지역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국내 대표 벤처투자사들로, 대구지역 우수 벤처창업기업들에게는 투자기회를 접하는 동시에 최신 벤처투자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창업펀드 조성과 운영을 통해 지역에서도 많은 벤처투자자가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민간투자 중심의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주력하겠다신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자유롭게 창업하고, 성장하는 기회의 도시 대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공기관 시니어택배 사업 (2018-12-03 17:58:33)
日 한류페스티벌, 경북 알린다 (2018-12-02 15:08:0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