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2018 영천시민 보훈프로젝트 ‘나라사랑 골든벨’ 개최
잠재된 호국의식을 가족과 함께 일깨우는 시간! ‘나라사랑 골든벨’
영천시는 순국선열의 날이 있는 11월, 숭고한 뜻과 희생을 기리는 의미에서 24일 ‘나라사랑 골든벨’을 개최했다.
올해 상반기 선화여고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성과를 낸 것에 힘입어 올해의 골든벨은 초등학생을 위주로 퀴즈를 풀면서 가족이 함께 호국의식을 되새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나라사랑 골든벨은 1명 이상의 초등학생을 필수로 보호자를 동반해 팀을 구성해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답안지 작성은 초등학생 참가자만 가능하다.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을 조성하고 즐거운 육아를 할 수 있는 동시에 아이에게는 부모와 함께 역사공부를 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본격적으로 골든벨을 시작하기에 앞서 70여명의 참여자들은 미션프로그램 네가지를 완수해야 골든벨에 참가할 수 있게 되는데, 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호국 안보라는 주제를 이날 어린 참가자들은 나라사랑 핀뱃지 만들기, 십자낱말퍼즐 등과 같이 직접 발로 뛰는 활동들을 통해 모두 골든벨 참여에 성공했다. 또한 골든벨에서 최후의 1인 팀인 한 가족을 비롯해 그 외 두 팀이 수상의 영광을 얻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앞으로도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나라사랑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세대가 함께 공감하는 호국안보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 키우기 좋은 영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골든벨 프로그램은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체험권 활성화 사업의 일환이며, 내년에도 개최할 예정이다. 영천시민뿐만 아니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골든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홈페이지(http://memorial.yc.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54-330-6882, 339-862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