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11월16일 15시52분 ]

아동학대예방의 날기념행사 개최

11.19.() 14:00 시청 별관, 아동학대예방 세미나 개최

11.20.() 10:00 시청 별관, 우리아이 눈높이 훈육법 특강

 


대구시는 11 19아동학대예방의 날을 맞아 지역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세미나와 시민들을 위한 부모교육 특강, 도시철도 내 아동학대예방 광고를 실시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아동복지법』에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아동학대 예방에 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11 19일을 아동학대예방의 날로 지정하고, 그날부터 1주일을 아동학대예방주간으로 정하고 있다.

 

이에, 대구시는 지역의 아동학대예방 관련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세미나를 11.19.()에 개최하여지역사회 내 학대피해아동 보호체계 강화 방안을 다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세미나에는 박영준 대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백승지 대구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장, 김원식 대구아동복지협회장, 김인아 대구장애인권익옹호기관장, 김혜정 대구가정위탁지원센터장, 조용득 대구시교육청 장학사, 홍성현 대구시 담당주무관이 참석한다.

 

또한, 11.20.()에는 자녀훈육에 시행착오와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을 위해호통 대신 소통으로, 우리아이 눈높이 훈육법이란 주제로 부모교육 특강을 준비했다.

 

강의를 맡은 이보연 아동가족상담센터 소장은 ‘SBS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EBS위대한엄마등 방송에 다수 출연하였으며 자녀양육 관련 서적도 다수 집필한 부모교육 전문가이다. 

 

또한, 대구시는 시민들에게 아동학대의 심각성과 신고방법을 알리기 위해 2개월 동안 도시철도 역사와 전동차 내부에 아동학대예방 광고를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내 3개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중심이 되어 경찰, 공무원, 시민 등이 함께하는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도심 주요 네거리에서 일제히 전개할 계획이다.

 

대구시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아동학대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위의 관심과 적극적인 신고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우리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능후 청소년 유해환경 단속 (2018-11-16 15:59:38)
경산시, 수돗물 브랜드명 공모 (2018-11-16 15:49: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