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11월02일 16시12분 ]

2018년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하는

실물경제체험 뻔뻔비즈(Fun Fun Biz)

 

 

양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 센터)은 지난 10 12()부터 14()까지 진행되었던 양산삽량문화축전 체험부스와 연계하여실물경제체험 뻔뻔비즈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으며, 청소년과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여하여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실물경제체험 뻔뻔비즈 프로그램은 청소년 직업훈련의 일환으로 가상 창업과 경제활동 체험을 통해 취업 경험 및 경제적 자립 준비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양산 지역 축제 부스와 연계하여 20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3일 동안네일아트, 비즈팔찌, 레인보우 페인팅 3가지 창업아이템을 일자별로 나눠 진행되었다. 청소년들이 2~3개월 기간 동안 배우고 연습해온 기술을 청소년과 지역주민에게 직접 실시하고, 꿈드림 센터 및 참여 활동에 대해 홍보하는 등 함께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네일아트를 배울 때는 엄마가 나의 유일한 고객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네일아트를 받기 위해 부스에 찾아온 손님에게 직접 손톱을 꾸며줄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신이 났어요! 저에게 네일아트를 받기 위해 줄을 서서 손님이 기다리고 있는 모습을 보면서 힘든지도 몰랐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처럼 실물경제체험 뻔뻔비즈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스스로 긍정적인 자아상을 형성하고, 사회진입을 위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이 되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들이 지역사회의 인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양산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여 공평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8년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2018-11-02 16:13:11)
찾아가는 도립미술관 화조풍월展 (2018-11-02 16:10:5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