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10월31일 15시53분 ]

전통과 미래의 만남’... 경상북도 건축문화제 개최

11.1∼3일까지 한국전력기술 김천본사에서 축제의 장으로 열려 -

대학생공모전, 작가초대전, 건축문화상, 중국조선족작품전 등 전시

건축 VR체험, 직지사 등 투어, 어린이과자집짓기 등 체험행사 병행

 


 

경상북도는11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한국전력기술 김천본사에서 건축사건축가, 지역 대학교수 및 건축과학생, 관계공무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전통과 미래의 만남 - 이라는 주제로 「2018 경상북도건축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건축문화제는 경북 건축의 정체성 확립과 건축문화 발전을 모색하는 한편, 미래의 전문 건축인 발굴육성을 위해 경북도와 김천시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건축사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대학생공모전, 건축문화상 출품전, 기성작가초대전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모전에 참여한 작품 중 대학생공모전에는 미래 건축문화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경일대학교 학생의 작품 「ARCHI GRAM’S Fun Palace 2.0」을 영예의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최우수상 2, 우수상 5, 특선입선 28점 등을 뽑았다.

 

건축문화상에는 건축물의 독창성과 효율적인 공간구성으로 호평을 받은 김천 킨더하바유치원이 영예의 대상, 고령군 다산면 행정복합타운과 경주 산죽한옥마을이 최우수상, 그 외 우수상 4점을 선정해 도지사표창 등을 수여하고 3일간 일반인에게 공개 전시한다.

 

특별전으로는 전국 최초로 경북도가 개발하여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아 보급한 경북형 한옥표준설계도서 32종이 모형과 함께 일반인에게 공개되며 대목장 김범식선생의 전통건축모형 3, 중국조선족 작품전, 김천시 도시변천사, 혁신도시사진전도 함께 연다.

 

체험행사로는 호기심 많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미래의 살고 싶은 집을 직접 만들어 보는과자집짓기체험행사와 소방안전 체험행사,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건축VR체험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부대행사로는 일반인들의 건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건축 특강과 한옥건립 활성화를 위한 한옥포럼 등이 개최되며 직지사, 청암사 등 전통건축물을 순회하는 건축투어도 함께 진행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건축물은 도민의 주거안정과 직결될 뿐 아니라 아름다운 건축물은 도시의 품격을 높이고 미래의 자원이 되는 만큼 이번 건축문화제를 계기로 건축인들이 힘을 모아 안전하고 살기 좋은 경북, 일자리 넘치는 부자 경북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산, 생산성 대상 우수기관 선정 (2018-10-31 15:54:56)
문경시 일자리 채용박람회 (2018-10-31 15:52:2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