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10월30일 15시49분 ]

성별영향분석평가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군 간 정책개선 사례 공유의 장

문경시, 경산시, 청도군, 성주군, 칠곡군 우수기관으로 선정

 

 

 

경상북도는 지난 29() 경북테크노파크 국제회의실에서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주관으로 경북도내 성별영향분석평가책임관, 성별영향분석평가 전문가와 컨설턴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경상북도 성별영향분석평가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가졌다.

 성별영향분석평가란 조례, 계획, 사업 등 지방자치단체가 주요 정책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의 특성과 사회경제적 격차 등의 요인들을 체계적으로 분석 평가함으로써 정책이 성 평등의 실현에 기여하도록 하는 제도

 

이날 경진대회는 성별영향분석평가를 통해 개선된 정책의 우수사례 및 제도 추진 우수기관을 시상함으로써 노고를 격려하고 제도 추진동기를 강화해 제도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마련했다.

 

성별영향분석평가 추진 우수기관 표창은 성별영향분석평가 실시율과 성인지 교육 실시율이 높은 기관으로 문경시, 경산시, 청도군, 성주군, 칠곡군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경북성별영향분석평가센터 손제희 연구원은 성주류화 정책에 대한 연구활동 및 성인지 통계 구축운영, 제도 확산노력 등 성별영향분석평가제도의 내실화에 기여한 공로로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우수사례는 시군으로부터 21개의 사례를 추천 받아 1차 서면심사를 통해 5건의 사례를 선정, 경진대회에서 발표 후 현장심사를 통해 최종순위를 결정했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성별영향분석평가 결과가 정책에 반영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제도의 실효성을 강화하는 것이 당면과제라면서앞으로도 여성정책개발원은 도민의 생활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규식 경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앞으로도 지속적인 성별영향분석 평가를 통해 양성의 관점과 요구를 반영한 성평등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

 

“오늘 발표한 정책개선 우수사례 성과가 시군에 공유확산되어 도민 생활의 실질적인 변화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스마트시티 대구, 글로벌 협력 (2018-10-30 15:50:34)
농업 신성장 동력, 치유농업 (2018-10-30 15:48: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