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9월27일 17시17분 ]

대구시,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안전한 통학로 조성

 

 

대구시는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고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연내에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주변 30곳에 10억 원을 투입하여 어린이 통학로를 정비 중에 있다.

 

이번에 추진하는 안전한 통학로 조성사업은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의 통학환경을 개선하는 것으로, 등굣길 보행공간이 없어 사고위험이 높은 초등학교 주변 도로에 보도를 신설하거나 안전펜스 설치, 구역선 노면표시 등으로 보·차도를 구분하는 사업이다.

 

대구시는 올해 28개 초등학교에 10억 원을 편성하여 통학로 3.7km를 정비할 계획으로, 지금까지 동구 신성초등학교와 반야월초등학교, 달성군 금계초등학교 주변 스쿨존에 보도 설치가 완료되어 아이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통학할 수 있게 되었다.(붙임 : 통학로 개선 사례 참조)

 

특히, 초등학교는 적어도 수백미터는 걸어서 통학하는 학생들이 많은 점을 감안할 때 이번 사업은 아이들의 보행편의는 물론 교통사고 예방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대구시는 보다 능동적인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향후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에 신호·과속 및 불법 주정차 단속 CCTV 설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초등학교뿐만 아니라, 유치원과 어린이집 스쿨존의 교통환경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시 김종근 건설교통국장은운전자께서는 어린이 보호구역 운행시 등·하굣길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꼭 서행하시고 불법 주정차를 자제할 것을 당부드리며, 이 나라의 미래인 어린이를 보호하고 배려하는 교통 환경 조성에 대구시가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달라진 형산강,눈길 끌어 (2018-09-27 17:22:08)
청년의 눈, 대구 가치 재발견 (2018-09-27 17:15:1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