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관광의 차세대 청년리더 양성을 위한 관광엔터테이너 양성 교육
포항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역 청년들을 관광 관련 종사자들로 육성하기 위한 ‘포항관광엔터테이너 양성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포항관광엔터테이너 양성 교육’은 청년들의 끼와 재능을 살려 마술, 스피치, 레크리에이션, 관광,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2017년에 지역청년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올해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1인 미디어에 대한 교육내용을 추가하여 관광안내 및 홍보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관광엔터테이너 양성교육 10월 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관광산업의 중요성 △포항시의 역사 △커뮤니티 마술 교육 및 실습 △서비스 마인드 및 이미지 메이킹 △호감가는 스피치 기법 △레크리에이션 기법과 실습 △관광자원 설명 및 안내에 대한 종합 실습 등 이론수업과 포항의 주요 관광 자원에 대한 이해를 위한 해양, 축제, 캠핑 등 현장탐방 수업으로 오는 11월 3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관광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및 경력단절 여성, 관광해설사, 관광자원 봉사자, 통역자원봉사자, 청년회원 등 관광에 관심이 있고, 포항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오는 28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며, 포항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담당자 메일(ehkimsky@naver.com)로 신청하면 된다.(문의전화 054-279-4469)
포항시 국제협력관광과 고원학 과장은 “교육을 통해 지역 관광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포항시 관광발전의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