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9월11일 20시20분 ]

 

 

포항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8년 도서관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 분야에 선정되어조정래 문학 함께 읽기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11일에는 조정래 작가와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조정래 문학 함께 읽기> 수업에 참여했던 수강생과 도서관 자원봉사자 등 40여명이 전라남도 보성군에 위치한 태백산맥문학관으로 문학기행을 떠났다.

 

  조정래 작가가 문학의 꿈을 키웠던 곳이자 소설「태백산맥」의 배경이 되었던 전라남도 보성군에 위치한태백산맥 문학관을 방문하여 작가의 작품과 문학 세계에 대한 해설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현부자네 집, 소화네 집, 중도방죽길 등을 차례로 탐방하며 문학작품의 배경이 되었던 곳들을 직접 거닐었다.

 

  이번 탐방에 참가했던 참여자는혼자 읽기 어려웠던 장편대하소설인 조정래 작품을 함께 읽고 토론한 후, 그 후속모임으로 문학기행을 떠나게 돼서 뜻 깊었다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도 이런 수업이 개설되어 다시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항시립도서관 관계자는길 위의 인문학 <조정래 문학 함께 읽기> 수업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주시고 호응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문학 수업을 통해 포항시가 인문도시로 성장 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뽀송뽀송 이불세탁사업”협약 (2018-09-11 20:21:51)
울산, 9월 수소충전소 추가 운영 (2018-09-11 20:16:1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