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9월07일 16시25분 ]

 

청년문화의 새바람~... 「청년문화장터 페스티벌」개최

7~9일까지 안동국제탈춤공연장, 청년문화 한자리 모여... 취업창업 정보제공

 

 

 

경상북도는 7일부터 9일까지 안동 탈춤공원 일원에서 ‘2018 청년문화장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청년문화 정착과 창업을 돕기 위해 열리는 청년문화장터 페스티벌은청춘을 달리다라는 주제로 지역 청년들이 취업과 창업 정보를 교환하고, 창업 멘토링 강연 상담 등을 통해 미래 청년 사업가를 육성하는 기반을 마련한다.

 

또한, 새로운 청년 문화를 융합하는 체험활동과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펼쳐진다.

 

지역대학과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경상북도테크노파크 등이 참여해 상담과 취업창업 정책지원 부스를 운영하고, 새로운 맛을 선보이기 위해 전국에서 엄선된 40여개의 푸드트럭 구역, 열정과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개발된 수공예품, 친환경제품 등을 만날 수 있는 30여개 플리마켓 구역, 드론 및 웹툰 창작체험 활동도 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버스킹 공연도 즐길 수 있다.

 

경북도는 청년일자리(취업창업)+청년복지+청년문화 등을 포함한 청년정책 계획을 수립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청년문화장터 페스티벌은 지난해 처음 개최해 2만 여명이 다녀갔으며  안동을 중심으로 한 북부지역 대학과 청년들이 문화향연을 누리고 정보를 교환하는 축제의 장이 되고 있다.

 

7() 개막식에 참석한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이번 축제는 청년 CEO와 예비 창업가들이 한자리에서 모여 소자본 창업정보를 교환하고 청년문화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좋은 기회라며경북도는 앞으로도 청년 일자리 지원은 물론 다양한 청년정책을 선제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천한우, 한우경진대회 최우수상 (2018-09-07 16:29:41)
도시농부의 꿈을 현실로 ! (2018-09-07 16:20:4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