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7월06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9월05일 22시09분 ]

국립창극단 화제작변강쇠 점 찍고 옹녀울산 온다.
창극의 역사를 새로 쓴 히트작, 8일 문화예술회관 무대 올라



국립창극단(예술감독 김성녀)의 인기 레퍼토리변강쇠 점 찍고 옹녀(Madam Ong)’ 9 8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진부호) 대공연장 무대에 오른다.

고선웅 연출, 한승석 작창작곡의 변강쇠 점 찍고 옹녀는 외설적이라는 이유로 폄하됐던변강쇠 타령을 생명력 넘치는 이야기로 재해석해 높은 완성도로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관객들에게 널리 사랑받고 있다.

고선웅 연출은 변강쇠에게만 맞춰져 있던 시선에을 찍고, 박복하지만 당찬 여인 옹녀를 주인공으로 부각시켰다. 저마다의 사연을 지닌 전국 방방곡곡의 장승과 옹녀 부부가 도방살이를 하면서 만나는 여러 사람들의 이야기를 특유의 유쾌함으로 그려내 깊은 공감과 웃음을 이끌어냈다.

판소리뿐 아니라 적재적소에 배치된 민요, 트로트 등 다채로운 소리도 관객의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이 작품의 빼놓을 수 없는 묘미다. 특히변강쇠 점 찍고 옹녀는 창극 최초로 18금 공연에 과감히 도전해 창극 사상 최장 공연 기록, 4년 연속 매진 행렬, ‘차범석 희곡상뮤지컬 극본 부문 수상, 프랑스 3대 공연장 테아트르 드 라 빌 초청 등 창극의 역사를 새로 쓴 국립창극단의 역대 최고 히트작이다.

진부호 관장은작품이 전에 없이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국내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국립창극단의 화제작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작품은 울산문화예술회관의국립예술단체 특별초청시리즈의 세 번째 공연으로 이후 마지막 공연인 국립현대무용단의쓰리볼레로를 남겨두고 있다. 국립창극단의변강쇠 점 찍고 옹녀울산공연의 티켓가는 VIP 4만원, R 3만원, S 2만원, A 1만원이며 18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공연 관련 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052-275-9623, http://ucac.ulsan.go.kr)으로 하면 된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제3D프린팅코리아엑스포 (2018-09-06 17:45:14)
일자리 함께 만듭시다! (2018-09-03 10:50: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