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교육도시, 포항! 수요자 중심 맞춤형 진로진학지원 가속도
매달 명사특강 진행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정보제공
포항시는 지역의 미래를 견인할 우수한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경북도내 최초로 운영하는 ‘진로진학지원 사업’에서 진로체험 및 진학설계 등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올 3월 진로진학지원사무실을 개소하여, 진로교육의 현실을 개선하고 수도권 지역과의 정보격차를 줄이기 위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과 포항시 학생 개개인의 사회적 자기실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 19일 시청 대잠홀에서 8월 명사특강으로 『수시 지원 전략 및 공부법 특강』을 진행하여, 수시 원서 접수를 앞둔 시점에서의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였고, 수학·영어공부법 등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제안했다.
이어서 △9월 박재원 소장(EBS부모교육 전문가)의 『자녀의 행복과 성적, 두가지 함께 잡기』△10월 정재찬 교수(한양대 국어교육학과 교수)의 『융합형 인재가 되기 위한 독서법』△11월 김경일 교수(인지심리학자)『상위 1% 학생들의 학습 비밀』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수요자와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창업캠프 △특성학과 체험 박람회 △진로콘서트, △진로뮤지컬, △자기소개서 및 면접코칭 △대학학과체험 등의 학생들이 자기이해 및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 진로진학지원 사무실 홈페이지(www.phjinro.co.kr)를 통해서 확인 및 신청접수 가능하다.
ydn@yeongnam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