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노인복지회관, 스마트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참신한 프로그램 통해 어르신들의 궁금증만 쏙쏙 뽑아서 해결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흥식) 노인복지회관은 최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청소년 및 대학생 봉사활동 지원자들을 활용해 ‘스마트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프로그램은 노인복지회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1365 자원봉사포털 사이트를 통해 봉사활동을 신청한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이 상주하며 데스크를 찾는 어르신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미 노인복지회관에는 스마트폰에 관련된 교육프로그램이 인기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교실 여건상 모든 어르신들이 수업을 듣기에는 어려웠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은 운영 첫날부터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특히 손자 손녀 같은 학생들이 어르신들과 1:1로 마주앉아 눈을 맞추며 하나하나 설명해 주어 수업보다 오히려 이해가 쉽고, 궁금증만 쏙쏙 뽑아 해결해 주는 것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노인복지회관 관계자는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일 뿐 아니라 세대 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프로그램이 더 큰 의미를 가진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찾아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