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8월21일 22시21분 ]

경주서... 전국 최대 규모 경영관련 통합학술대회 열려

4차 산업혁명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전국학술대회 개최

한국경영학회 등 전국 40개 경영학회와 경영학 관련교수, 기업인 1,200명 참여

 

 

 

경상북도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하이코)에서 경주시, 한국경영학회와 공동 주최로20회 경영관련 통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4차산업 혁명과 청년일자리창출을 위한 경영교육대혁신이라는 주제로 신 교육수요 분석, 4차산업 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미래 지향형 교육 커리큘럼 제안, 경영학 교육의 새로운 방법론 도출, 국가 발전을 위한 경영학의 기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다.

 

학술대회 주요 내용은 삼성 SDS 김형태 부사장의 특강에 이어 학회별 논문발표계명대 신진교 교수의 지방소멸 대응 청년유입 정착 전략발표 및 토의경북도경주시 청년일자리 창출관련 특별세션으로 대통령직속일자리위원회 기획단 장신철 부단장의 일자리 정책과 과제에 대한 기조발제각종 시상 등으로 전국 40개 경영학회와 경영학 관련교수, 전문가, 기업인들이 참석해 열띤 토론과 주제발표 등을 벌인다.

 

또한, 함께 열리는 시상식에서는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이 기업인과 우량기업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경영자대상을, 최우량기업대상은 롯데케미칼, 중견기업CEO대상은 이해선 코웨이 대표, 혁신경영대상은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가 각각 수상한다.

 

강소기업가상은 최영수 크레텍책임 회장(경영혁신 부문), 서동원 바른세상병원 원장(미션기반경영 부문), 나길호 팔방에프앤비 대표(사업혁신 부문)가 공동 수상하고 매경 최우수논문상신진학자논문상 시상식도 함께 열린다.

 

경북도는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4차산업 혁명과 청년일자리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고, 이번 학술대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경북 청년정책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한편, 21() 개막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이두희 경영학회회장을 비롯해 주요 기업인들과 경영학 관련 교수, 전문가 등 30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개막식에 참석한 자리에서이번 학술대회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혁신을 통한 바람직한 청년정책을 제시하는 한편 우수한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경상북도의 지방소멸대응 청년일자리 정책 방향과 방안을 논의하는 발전적인 토론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태풍 솔릭 대비 시설 긴급점검 (2018-08-21 22:24:13)
울산도서관 벤치마킹 명소 부상 (2018-08-20 15:44:5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