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8월07일 21시48분 ]

더위야 가라~ (COOL)하게 놀자!

 

 

포항시는 해양레저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국제해양레저 페스티벌 형식의 제6회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 2018)와 연계해 8 11 19시 포항영일대해수욕장에서키마위크(KIMA WEEK) in POHANG’ 개막식을 개최한다.

 

키마위크(KIMA Week)는 지난 2013년에 단순 해양스포츠 대회나 체험행사를 넘어아시아의 킬위크(Kiel Week)’로 만든다는 목표 하에해양레저산업 발전과 해양레포츠 저변 확대를 위한 종합 해양레저축제로서 첫 발을 내딛었다.

 

올해 축제는 해양수산부와 부산시포항시가 공동으로 주최해 포항과 부산에서 열린다. 포항에서는 전국 유일한 해상워터파크, 패들보드, 스킨스쿠버등 해양레저 체험과 해양스포츠관광 학술대회 및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며, 부산에서는 요트맛보기, 요스킹, 카약 등 체험행사 등 다양한 행사와 어린이, 가족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해양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오는 8 11 19시 영일대해수욕장 광장에서 펼쳐질 ‘KIMA WEEK 2018 in POHANG’ 개막식에는 인기가수 김경호 밴드, 오마이걸, 더보이즈, 알리, 울랄라세션, 오로라도 출연해 한여름 밤바다를 더욱 흥겹게 만들 것이다.

 

전국 유일한 바다에 마련된해상워터파크는 오는 8 25일까지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운영되며, 패들보드 등 해양레저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8 19일까지 해상워터파크 옆에서 현장신청을 받아 운영한다. 스킨스쿠버 체험은 8월 중 흥해, 구룡포, 호미곶 등 사전 신청받아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키마위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용 포항시 해양산업과장은올해 개최하는 키마위크는 해양레저산업과 문화·예술을 조화롭게 융합하는 국제 규모의 해양레저 문화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면서앞으로 이 행사를 통해 해양레포츠 산업포항이라는 지속발전가능한 도시조성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태화강 해바라기 만개 (2018-08-07 21:49:31)
구암동 고분군 정비사업 탄력 (2018-08-07 21:45:3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