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강력한 마케팅으로 해양문화관광도시 포항을 알린다!
포항시 관광활성화 마케팅 강화해 지역경제 활력 제고
포항시는 관광서비스산업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근간인 숙박ㆍ음식ㆍ소매업 등 활력을 제고하고자 해양문화관광도시 포항 마케팅강화에 나선다.
지역경제지표가 좀처럼 성장세로 전환되지 못함에 따라 지역경제 성장 동력으로서 관광산업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주 52시간 근무 등 근로시간 단축 및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흐름에 따라 국민들의 여행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시점에서 지자체의 관광마케팅 강화는 필수적. 이에 포항시는 온ㆍ오프라인을 총 동원하여 관광마케팅에 나섰다.
온라인을 통해 계절별ㆍ테마별로 포항 대표관광지 N행시 짓기, 관광지 방문 후 인증사진과 이용후기 등을 올리는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포항관광 SNS 자원봉사 기자 16명이 월 2회 이상 주요관광자원 및 생활주변에 숨겨진 생태관광자원을 발굴하여 sns를 통한 관광자원을 홍보한다.
오프라인에서는 9월에 개최되는 국제 관광박람회 참가, 주요축제(포항 해병대문화축제, 스틸아트 페스티벌,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걷기 축제 등)와 가을ㆍ겨울 여행주간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도시 로드마케팅 실시, 파워블로거와 대도시 주요여행사 대상 포항관광 팸투어 실시, 포항시 주요 진입 도로변에 포항 12경 배너 현수막 게첨해 홍보하고 관광안내소 근무 문화관광해설사와 관광자원봉사자 직무교육 등으로 포항관광 이미지를 제고할 방침이다.
또한, 포항관광 상품 공모전 개최와 개별 관광객 편의 개선을 위한 정보탐색, 교통, 안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고원학 국제협력관광과장은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관련단체와 소통을 강화하고 사시사철 즐겁고 구석구석 새로운 볼거리가 있는 포항, 머물고 싶은 도시 포항, 다시 찾고 싶은 도시 포항으로 관광객에게 이미지 메이킹 될 수 있도록 마케팅 강화와 관광객 수용태세를 꼼꼼히 챙기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