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7월23일 22시49분 ]

포항시, 시정의 현장을 연결하는 소셜방송 ‘#TV’ 개국

첫날 3,200여 건 접속성황’... 시민과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접점 운영

 

 

포항시는 지난 20일 폐철도부지 도시숲공원인포레일에서 블로그기자단과 SNS 서포터스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셜방송 ‘#TV’ 개국과 함께 첫 축하방송을 갖고 대 시민 소통채널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개국한 ‘#TV’는 어렵고 딱딱한 일 방향적인 홍보에서 벗어나 최근 유투브를 중심으로 쌍방향 소통채널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1인 방송 형식을 도입해 시민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TV’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기반으로 한 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하여 어렵고 딱딱한 시정현황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소식을 콘텐츠로 제공하며, ‘TV 라이브’, ‘TV 뉴스’, ‘TV 팩트체크’, ‘TV 이벤트 4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포항시 SNS 공식 캐릭터인퐝이를 활용한 인형이 진행자나 리포터 역할을 하면서 직접 라이브방송과 뉴스, 이벤트 등을 진행,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쌍방향 형식으로 친밀감과 이해도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다양한 시책을 시청자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홍보하는 등 기존의 소통채널과는 차별화를 꾀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소셜방송인TV’의 개국을 축하하고, ‘TV’가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대 시민 소통의 첨병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앞으로도 항상 시민의 소리에 마음과 귀를 열고 시민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소통행정을 펼쳐나가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TV’ 개국 축하방송을 진행한 20일 저녁에만 약 3,200여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앞으로 소셜방송을 통한 소통 활성화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여름밤의 콘서트밴드 향연 (2018-07-23 22:54:25)
유기동물 입양 시 진료비지원 (2018-07-23 22:48:0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