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7월20일 18시06분 ]

도레이BSF코리아(), 이차전지 분리막 증설라인 준공
이차전지용 배터리 세퍼레이터 필름 ‘SETELA™’생산, 세계 시장 1위 목표 -




 

도레이 배터리 세퍼레이터 필름 한국 유한회사(이하, 도레이 BSF 코리아) 20() 구미공장에서 리튬이온 이차전지용 배터리 세퍼레이터 필름 “SETELA™”신규라인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장세용 구미시장, 백승주장석춘 국회의원, 윤창욱 경상북도의회 의원,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이노우에 오사무 일본 도레이 주식회사 전무이사, 사이조 테루아키 도레이 BSF 코리아 대표이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도레이 BSF 코리아는 이번 라인 준공으로 배터리 세퍼레이터 필름(이하, BSF)의 생산능력이 종전과 비교해 약 90% 늘어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생산되는 “SETELA™”는 우수한 성능과 높은 신뢰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마트폰과 전기자동차 등에 사용된다.

 

도레이 BSF 코리아는 일본 도레이 주식회사가 100% 출자한 외국인투자기업으로 리튬이온 2차전지의 핵심소재인 배터리 분리막을 생산하고 있다.

 

경북도와 구미시는 도레이 BSF 코리아와 지난 2007 11,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이래 약 6천억 원을 투자하고 신규일자리 약 400개를 창출, 지역 경제발전과 고용창출에 공헌하고 있다.

 

도레이 BSF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이 되는 리튬이온 이차전지 분리막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목표로 지속적인 투자를 해오고 있다.

 

또한 도레이 첨단소재㈜, 도레이 케미칼㈜ 등 도레이 그룹은 향토 외국인기업으로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 사회 공헌에 기여하고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청년이 꿈을 꾸고 희망을 가지려면 일자리를 만들어 내야 한다고 강조하고도레이 BSF 코리아 준공식을 계기로 기업하기 좋은 경북을 만들어 민선7기 도정목표인 투자유치 20조원, 일자리 10만개를 반드시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내최대 청소년캠핑페스티벌 개최 (2018-07-20 18:09:15)
중기 우수상품, 필리핀서 인기 (2018-07-20 18:02:5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