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7월16일 23시11분 ]

포항의 해양관광 생태문화도시 지역 특성화 모델

반려견과 함께하는 캠프파이어, 무료훈련상담 동물 에티켓 교실

 

포항시청소년재단은 펫캠(pet-cam)족 확산과 생태복지, 동물복지와 관련된 문화의 발전과 지역 특성화 모델로 자리매김할 반려견과 함께하는 캠프를 개최한다.

 

오는 8 18일부터 12일간 포항시구룡포청소년수련원 야영장에서 반려견을 포함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펫(pet)과 캠핑(camping)이 결합한펫캠한여름 밤의 개꿈캠프를 개최한다. 

 

참여대상은 15kg이하 소형견 가족으로 텐트를 필히 지참해야 하며, 7 17일부터 선착순 30팀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신청은 전화(1600-1076)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캠프는 아동, 청소년들에 대한 동물존중, 생명사랑 교육의 중요성과 체험학습과 놀이 공간 필요는 물론 반려견의 사회적 활동 적응을 위한 놀이 장소의 필요성 부각됨에 따라 기획됐다. 또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제고와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힐링 체험 서비스는 물론 교육 훈련 장소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현 사회 현상 따른 것이다.

 

1일차에는 입촌식과 반려견과 함께 하는 캠프파이어, 나도 모델 할래, 장기자랑,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추억찍기 등이 열린다. 반려견 전문훈련사의 무료훈련상담프리스비와 어질리티 시범행사도 갖는다. 캠프 2일차에는 원반던지기와 청소년수련원 옆 강사저수지를 주변을 반려견과 트레킹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1천만 반려동물 시대를 맞아 청소년은 물론 가족과 함께 반려견을 이해하고 반려견 에티켓을 배우는 반려동물문화교실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포항시 청소년 재단 박정숙 상임이사는이번 캠프가 동물과 교감을 통해 견주에게는 긍적적 효과를 반려견에게도 성취감 및 자아 존중감을 획득하고 사회적 적응기회를 제공 사회화 촉진으로 동물복지 향상을 기대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 폭염대응 총력 추진 (2018-07-17 16:54:59)
할매할배의 날 랑랑콘서트 (2018-07-16 23:03:4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