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7월05일 16시36분 ]

23회 양성평등주간기념 제21회 세오녀문화제 개최

새로운 포항의 빛! 양성평등과 함께라는 주제로 막을 올리다.

 

 

포항 여성들의 최대 문화축제의 장인 제21회 세오녀문화제가 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1,200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화려한 막을 올렸다.

 

1998년부터 시작된 세오녀문화제는 올해 21년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양성평등주간(7/1~7/7)이 되면 양성평등 실현과 26만 포항 여성이 주축이 되는 정치·경제·사회·문화 영역에서 성() 평등 문화를 확산하는 의미 있는 행사를 개최해왔다.

 

이날 행사는 제23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과 함께새로운 포항의 빛! 양성평등과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생활 속 양성평성평등 의식개선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양성평등 염원을 담은 영상물 방영, 양성평등 디자인 공모 작품 전시회, 일 가정 양립 캘리그래피 게릴라 홍보, 화합을 노래하는 세오녀 대합창과 양성평등 카드섹션 공연을 기획하는 등 조화로운 사회를 만들고 일상에서 성 평등을 실천을 다짐하는 화합의 장을 열었다.

 

특히 부대행사로여성예술인작품전시회-나의꽃”△한국전통차시음회포스텍교수 부인회(유화반-미우회) 작품전시회아이는 포항의 미래다(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세상을 바꾸는 오색빛 여성친화도시포항(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여성·아동 폭력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포항 (경북동부해바라기센터, 포항시여성폭력상담시설협의회, 포항시 아동여성지역연대) ◇잡아라 취업을! 높여라 여성을(여성새로일하기센터) ◇그린웨이마켓(여성문화관 프리마켓) 등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행사를 주관한 박해자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2018년은 양성평등의 염원을 담은 사례 위주 영상물을 심도 있게 제작하여 과거사례와 앞으로 변화해야할 양성평등 사례를 시민들과 함께 고민하는 데 초점을 뒀다.”며 모든 시민들이 행복한 양성평등주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 내진 리모델링 기술 개발 (2018-07-05 16:37:31)
동성로에 빛현우가 떴다! (2018-07-05 16:33:0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