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BEST 양산교육 진로·진학 박람회
내달 7일 양산 워터파크에서, 작년 처음 개최 호응에 이어 확대 개최
학생들의 장래 진로 및 직업에 대해 다양한 체험과 진학정보 등을 제공하는 BEST 양산교육 진로·진학 박람회가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개최된다.
양산 물금 워터파크에서 오는 7월 7일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양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가 주관, 양산시청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작년 9월 처음 양산 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어 학생 및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낸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프로그램을 한층 더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박람회 주요 부스로는 MBTI검사, 다중지능검사 등 자신의 적성과 성격을 검사해 볼 수 있는 진로탐색관이 있으며, 군인, 소방관, 경찰관, 신문기자, 요리사 등 40여가지의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직업체험관, 그리고 부산대, 동아대 등 6개 대학교 학과 안내 및 진학상담, 관내 고입 진학 상담을 위한 진학정보관 등 이 있다.
본 행사는 관련 예산을 양산시와 양산교육지원청이 1:1 공동투자함으로써 지자체와 교육기관이 다함께 소통하여 바람직한 교육모델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교육은 미래에 대한 투자인 만큼 앞으로도 명품교육 도시 조성 및 진로교육을 위해 고민하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