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7월01일 22시22분 ]

경북도, 7호 태풍쁘라삐룬북상에 따른 발 빠른 대응

이철우 도지사. 2() 예정된 취임식 전격 취소, 재난대응에 올인 
 

 

경상북도는 1() 오후 3시 재난상황실에서 이철우 신임 도지사 주재로 도 관련실국 및 시군 부단체장이 함께한 가운데 제7호 태풍쁘라삐룬북상에 따른 긴급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7호 태풍은 7.3 09시경 전라남도 여수 인근을 거쳐 경북지역을 관통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6.26~27일 선행강우가 있어 산사태 및 침수우려가 된다는 판단에 따라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에 경북도는 2() 예정되었던 취임식까지 모두 취소한 채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태풍 예비특보 단계부터 태풍영향이 끝날 때까지 빈틈없는 방재시스템을 가동, 태풍대응에 올인 한다고 밝혔다.

 

이철우 도지사는 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산사태 위험, 급경사지, 해안가 등 재해취약지역 290곳에 대해 긴급점검을 실시하라고 주문했다.

 

또한, 강풍과 풍랑에 약한 비닐하우스, 가두리양식장, 어망어구 등에 대하여는 버팀목 및 앵커고정 등을 통해 안전조치를 강화하고, 하천변 하상주차장 33개소에 대해서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통행제한 및 차량 대피시기를 적기에 결정 통보하는 한편 관할경찰서, 견인업체, 보험회사 등과의 지역단위 협의체 구성운영을 통해 특별 관리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마을앰프방송, 휴대폰 문자 등을 통해 도민들이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당부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최근 몇 년간 대규모 풍수해가 없어서 자칫 소홀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관련기관에서는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지나치다 싶을 정도의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관련부서 및 시군에서는 도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역점을 두고 재난대응매뉴얼에 따라 철저히 대처해 달라고 당부하며 도민이 안전한 경북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긴급대책회의를 마친 후 곧 바로 안동 옥야동 소재 낙동강 하천둔치 하상주차장을 찾아 적기에 차량을 이동시켜 재산피해가 없도록 조치토록 하는 한편 안동시 안막동 범석골의 주택지로 이동하여 노후축대의 위험정도를 직접 확인하고 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진대책실무단, 오사카가다 (2018-07-01 22:28:59)
포항은 쌍사 Party 홀릭 (2018-07-01 22:20:0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