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6월24일 20시14분 ]

 우리동네 슈퍼맨아빠와 함께 꿈틀로 여행 개최
 

 

포항시는 지난 23일 포항시 상원동에 위치한 포항문화예술창작지구 꿈틀로에서 5~10세 아동과 아빠 80명을 대상으로우리동네 슈퍼맨-아빠와 함께 꿈틀로 여행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포항시 후원,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포항시지부(지부장 백정숙) 주관으로 평소 바쁜 일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한 아빠들이 어린 자녀와 함께 각종 만들기 및 액팅 체험을 통해 육아 참여를 함으로써 일-가정 양립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빠와 자녀1명으로 구성된 총 40가족이 4개의 조로 나눠서 에코컵 만들기, 팝콘펜으로 부채꾸미기, 도자기인형 만들기, 목공 장난감 만들기, 빛으로 그리는 그림 등 포항 내 유일한 문화예술창작지구 꿈틀로에서 색다른 체험을 경험했다. 특히 주최측에서 마련한 슈퍼맨 플래시몹과 아빠와 함께 요리 배워보기, 레크레이션 등을 통해 자녀와 아빠 사이가 더 친밀해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참가한 임○○군은아빠랑 같이 요리도 만들고 재밌는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오늘이 꼭 어린이날 같아요. 앞으로도 아빠가 저랑 같이 많이 놀아 주셨으면 좋겠어요.”라고 아이다운 참여 소감을 말했다.

 

포항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하나에서 넷 되기프로젝트를 통해 미혼남녀 커플매칭에서 작은결혼식 문화조성, 임신·육아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왔다. 그 중아빠와 함께 꿈틀로 여행은 매년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그동안 육아에서 배제돼 있던 아빠들을 육아에 적극 참여 시켜 일-가정 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8 펀펀만화축제 개최 (2018-06-24 20:16:33)
청년 창업존“미술관 옆길”오픈 (2018-06-24 20:11:4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