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소’와 함께 떠나는 농가체험단 모집... 총 4기 180명 모집
8일(금)까지 제1기 ‘사이소’농가체험단 45명 모집... 23일(토) 농가체험
23일에 이어 8월 15․25일,10월 13(토)... 총 4회 180명에게 농가체험 행사
경상북도는 전자상거래 활성화와 블로그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마케팅을 위해 ‘제1기 사이소 농가체험단’4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1기 농가체험단은 이달 8일까지 경북과 대구에 거주하는 ‘사이소’ (www.cyso.co.kr) 회원 35명과 전문 SNS기자단 10명을 모집하며, 참가신청은 ‘사이소’홈페이지 내 ‘이벤트페이지’에서 댓글달기를 하면 된다.
선정기준은 회원의 경우, ‘사이소’구매횟수와 매출 등 우수회원을 중심으로 선정하고, 전문 SNS기자단은 블로거의 활동능력에 따라 선정 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결과는 오는 14일부터 개별로 알려준다.
이번 농가체험단은 오는 23일(토) 경북 6차산업 인증을 받고 ‘사이소’에 입점 되어있는 「경주 세심마을」을 방문, 농촌자원을 활용한 농장체험과 주변 관광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는데 체험비는 무료다.
농가체험 후에는 ‘사이소’홈페이지에 설문조사와 블로그 체험수기를 게재하여 ‘사이소’쇼핑몰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올해 ‘사이소 농가체험단’은 총 4회에 걸쳐 180명을 모집한다.
23일(토) 1기에 이어 ▶ 제2기는 8월 15일 부산과 경남에 거주하는 체험단 45명이 영천에서 ▶ 제3기는 8월 25일 경북과 대구에 거주하는 체험단 45명이 구미에서 ▶ 제4기는 10월 13일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체험단 45명이 문경에서 농가체험을 진행한다.
지난 ‘09년부터 시작해 10회째를 맞는 ‘사이소’농가체험단은 평소 접하기 힘든 포도따기와 와인 만들기, 유기농 채소 수확과 채소를 활용한 피자만들기 등 다양한 농촌현장 체험으로 해가 거듭될수록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문 SNS기자단을 통해 경북고향장터 ‘사이소’의 인지도를 높이는데도 한몫을 하고 있다.
장선중 경북도 FTA농식품유통대책단장은 “사이소 농가체험단의 농촌 체험을 통해 농업인들이 흘리는 소중한 땀의 가치와 농업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더 많은 도시민들이 참여해 안전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경북고향장터 ‘사이소’를 통한 실질적인 농산물 구입으로 이어져 농가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