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6월04일 17시32분 ]

3회 밀양해천 독립운동 문학제

6 9일 저녁 7, 밀양 해천 강변무대에서 개최

 


 

독립투사들의 순국선열과 정신을 밀양지역 시인들이 시로 짓고 무대에 올려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3회 밀양해천 독립운동 문학제행사가 오는 6 9일 오후 7시에 밀양 해천 강변무대에서 개최된다.

 

이번해천문학제 6 1일부터 밀양문학회 회원들의 작품 30여 편과 밀양캘리그라피 회원들의 다양한 감성 붓터치 작품들이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밀양 생태하천인 해천테마거리~강변무대 일원에서 전시되고 있다.

 

해천 강변무대에서 열리는해천문학제 문학의 밤 행사 6 9() 저녁 7시에 길놀이(교동 풍물단)를 시작으로 밀양여중 학생들의 현악 12중주 연주와 문학회를 여는 춤사위, 독립운동 시 낭송, 아리쓰리풍물단 초청 공연과 전문인들의 시낭송무대에 이어서 바이올린 독주가 진행된다.

 

특히, 밀양독립운동 연구에 평생을 바치고 있는 최필숙 선생의하소악(석정 윤세주 열사의 아내)의 하소연가낭송에 이어 밀양문학회 회원들의최후의 열전합창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어서 제2부 행사에서는 남미경(시노래 가수) 씨의 해천문학제 주제곡 발표와 함께 우리나라 유명 시인들의 시노래 공연으로 조국과 고향을 위해 존귀한 생명을 던진 독립투사들의 순국선열 정신을 밀양시민들과 함께 나눌 계획이다.

 

이병곡 밀양문학회장은이번 제3회 밀양해천 독립운동 문학제는 문학회원들이 선열들에 대한 시를 지어 밀양인의 삶과 역사가 서려있는 곳에서 문학을 통해 시민들과 정감을 나누는데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 이 행사가 매년 열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며, “이번 문학제에서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감동이 있는 해천문학제에 흠뻑 빠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수목원 볼거리 다양 (2018-06-04 17:35:12)
문경, 밤도깨비 워크숍 운영 (2018-06-04 17:30:3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