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방과후아카데미 참가학생 가족과 함께 문화탐방
포항시청소년재단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일 포항시 관광명소 탐방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 및 가족은 포항시의 관광 명소인 영일민속박물관, 동해안 연안 녹색길, 사방기념공원, 포항운하(크루즈 체험)등 우리 지역의 관광 명소 및 역사 탐방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관계 증진 및 지역시민으로써의 자긍심을 고취 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가족 소통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월 1회씩 진행 되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가족들의 건강한 정서지원 및 가족 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자 김모 학생은 ‘주말이면 집에서 스마트폰 게임만 하면서 지냈는데 매월 1회씩 가족들, 친구들과 함께 문화탐방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매월 1회 주말체험에 포항시 남구 상대동에 위치한 우리눈안과(원장 배준성)에서 2016년부터 점심식사를 지속적으로 후원해주는 등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관심과 애정을 쏟고 있다.
포항시 청소년재단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우선 선발기준 있음)・자신의 특별한 재능을 찾고 싶은 중학교1~2학년 신입생 10명(선착순모집)추가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240-9161~3 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