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5월29일 22시00분 ]

29() 경북테크노파크, 「타이타늄 소재기업 육성사업」결과 보고회 가져

타이타늄 스크랩 활용 분말 제조, 치과용 임플란트 정밀부품 등 제품화 임박

 

 

 

경상북도는 29() 경북테크노파크에서 경북도를 비롯히여 경북TP(테크노파크),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관련기업 및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 추진해 온타이타늄 소재기업 육성사업결과 보고회를 가졌다.

 

경북도는 타이타늄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약 10개월에 걸쳐 13억원을 투입, ▶ 타이타늄 스크랩 활용 분말 제조기술 개발시제품 제작제품 테스트마켓팅 등을 주요내용으로 추진된 사업 결과물에 대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본 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이 개발한 기술과 제품에 대해 발표하고 관련 전문가들이 경북도 타이타늄(TI)산업의 육성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본 사업에 참여한 기업이 개발한 주요 결과물로 ㈜MTIG TI스크랩을 활용한 수소화-탈수소화 공정을 통한 TI분말 제조 및 분말사출성형 기술을 활용, 치과용 임플란트 커버스크류 및 힐링어버트먼트(잇몸뼈 고정체와 인공치아를 연결하는 치아 머리 부분에 들어가는 구조물), 화장품 어플리케이터를 개발하여 실용화할 수 있는 시제품 제작을 완료하고 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리코디오코리아는 TI스크랩 및 분말을 활용하여 생활용품 제조기술을 개발, 외장 블루투스 스피커와 아웃도어용 물병을 제작하여 제품화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승산산업은 TI 수소화물 분말과 이를 이용한 알루미늄 경량 발포금속을 개발하여 시제품 테스트를 완료하였으며, J&K TI스크랩의 분쇄분급 공정을 개발하여 TI 2차 소재 제조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보고회에서 관련 전문가들은 타이타늄은 고강도, 내식성, 생체친화성, 고기능성 등 여러 우수한 특성이 있어 미래 전략소재로 불리지만 국내에서는 산업 기반이 취약한 상황이라 의료분야, 기능성분야 및 항공분야와 같은 타깃 산업 시장으로 진출을 모색하고 관련 분야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정부, 지자체 지원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경북도에서는 타이타늄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15 12월 지역전략산업으로 선정하고 관련 기관기업 간 업무협약을 체결, 첨단산업 전략소재부품 시험평가 기반구축사업(150억원)을 추진하고 있다.

 

정성현 경북도 과학기술정책과장은타이타늄 기술 개발과 제품 상용화 지원을 통해 지역 기업의 타이타늄 산업 진출을 돕고 역외 기업의 투자 유치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산청소년가요제&댄싱대회 성료 (2018-05-29 22:05:13)
태화강대공원 핑크뮬리 정원 (2018-05-29 21:58:3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