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5월24일 15시29분 ]

사전 예방접종 및 감염병 예방수칙행동요령 준수

 

 

울산시는 반려동물 돌봄 인구가 천만에 이르고 지난 달 충남 청양에서 진드기 매개 질병에 의하여 사망자가 발생하는 등 반려동물의 인수공통감염병 발생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예방수칙 홍보 및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반려동물에 의한 인수공통감염병은 흔하게 발생하는 질병은 아니지만, 일단 사람에 감염되면 매우 위험하므로 키우는 동물이 감염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주의해야할 질병으로는 광견병, 진드기 매개 질병(라임병,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등), 렙토스피라병이 있다.

 

인수공통감염병 중 광견병, 렙토스피라 병은 예방접종을 철저히 함으로써 쉽게 예방이 가능하다. 하지만, 진드기 매개 질병은 예방약이 없어 반려동물과 외출 또는 산책 시 수풀 등을 피하고 외출 후 반려동물의 등, 귀 속 진드기 등 곤충이 붙어있는지 확인하여 제거하는 등 주의가 필요하다.

 

울산시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매년 봄, 가을 광견병 예방접종 사업을 추진하여 예방접종이 완료된 반려동물에는 예방주사 증명서를 발급하고 있으며, 포스터 및 홍보물을 관내 동물병원, 동물판매업소 등에 배포하여 인수공통감염병 예방수칙 및 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이상 증상을 보이는 동물을 발견할 경우 가까운 동물병원에 내원 또는 구군 동물방역 담당부서(1588-4060)로 신고하고, 이상 증상을 보이는 동물에게 물렸거나 이상 증상을 보이는 동물과 접촉한 경우는 가까운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문의할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 시내버스 에코드라이빙 (2018-05-24 15:30:50)
중국 수출 회복세, 대구 수출 증가세 (2018-05-24 15:26:1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