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플리마켓, 무료법률상담, 경품이벤트 및 공연 등 시민들을 위한 공익행사 마련
대구시설공단은 5월 30일 오전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 범어네거리에 위치한 범어지하도 중앙광장에서 「범어 행복플리마켓」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플리마켓은 단순한 판매행사가 아닌 참가비 전액과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착한소비를 목적으로 하며, 지역기업 및 청년창업자를 위한 무료 법률상담 및 마케팅 컨설팅, 불우이웃 모금활동, 각종 공연 및 경품이벤트 등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대구시민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을 진행한다.
선착순 방문 및 행운권 추첨을 통한 경품지급과 클래식 음악공연 등 플리마켓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고, 사용하지 않는 넥타이와 책을 기부하면 다양한 물품으로 교환해주는 ‘착한선물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사)대구사랑청년포럼, 예비사회적기업 ㈜더나비, 홀트아동복지회 등 지역의 다앙한 기관과의 협력과 지원으로 보다 풍성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대구시설공단에서는 행사 당일 이들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속적인 공익행사 추진을 위한 동력확보와 공동 업무기획 등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범어월드프라자에서는 앞으로도 매주 마지막 수요일 정기 플리마켓 개최, 다양한 행사 및 공연 개최, 무료 시설개방 등을 통해 시설을 활성화하고 시민들이 범어지하도를 즐겨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ydn@yeongnamdaily.com |